● 핵심 포인트 [이경락, 이광무 와우넷 파트너] - 오늘은 에이블씨엔씨, 재영솔루텍, SIMPAC, 감성코퍼레이션, 인투셀 등이 수급과 실적, 차트가 골고루 양호한 종목으로 추천됨 - 감성코퍼레이션은 저평가 상태이며, 스노우피크 브랜드 의류가 올드머니룩 트렌드와 맞아떨어져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BTS 뷔 효과로 중국 시장에서의 인기 및 실적 향상 가능성 있으며, 주주 환원 정책 확대로 높은 배당률 전망.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유입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함. - 에이블씨엔씨는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으며, 온라인 판매 강화 전략으로 실적 반등이 예상됨. 최근 외국인 및 기관의 꾸준한 매수세로 바닥권 탈출 가능성을 보이고 있음.
●[파이널 픽] 감성코퍼레이션·에이블씨엔씨
파이널 픽 시간입니다. 데이터가 인정한 단 하나의 종목, 오늘 장의 주인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에이블씨엔씨, 재영솔루텍, SIMPAC, 감성코퍼레이션, 인투셀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도 다섯 종목 모두 수급, 차트, 실적 세 박자 합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 가운데 두 분이 선택한 종목도 바로 확인해 볼까요. 이경락 파트너는 감성코퍼레이션 선정해 주셨고요. 이광무 파트너는 에이블씨엔씨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이경락 파트너는 저평가, 스노우피크, 올드머니, 실적이라는 포인트를 지적했는데요. 원래는 캠핑족들 사이에서 유행이에요. 저도 이 제품을 많이 샀었던 기억이 나는데 여기서 시작한 게 거기로 간 거예요. 의류로. 스노우피크어패럴. 그런데 이 옷이 다운톤이에요. 약간 모노톤. 화려하지 않고 아무튼 그런 느낌이에요. 그러면 이게 질리지가 않는 거죠. 지금 패션 트렌드가 올드머니룩이 유행이잖아요. 저도 참 올드머니룩을 좋아하는데 옛날에는 G 쓰여 있고 샤넬 쓰여 있고 이런 거 좋아했잖아요. 지금은 그런 거 없어 보여 오히려. 로고가 없어야 해요. 로고가 없이 무난한 걸 선택을 많이 합니다. 바로 그 추세랑 계속 연결될 것 같고요. 지금과 같이 인플레이션이 심화돼서 과소비, 남한테 보이는 거 신경 쓰는 시대가 점진적으로 없어지고 겸손하게 검소하게 사는 트렌드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아요. 아마 제가 봤을 때는 이런 추세가 5년은 계속될 것 같아요.
또 하나는 중국 쪽 진출이에요. BTS의 뷔가 지금 선전하거든요. 지금 중국에서 매장 내달라고 난리예요. 그러다 보니까 중국 내에서도 분명히 또 인기를 얻을 지금 뷔가 중국 가서 지금 뭐 한다 그러면 난리가 나는 거죠. 그 분위기를 계속 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중국 쪽의 실적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추가적인 투자포인트는 배당이에요. 주주환원 정책을 내년도까지 계속 확대한다고 하면 이런 추세라고 하면 거의 5%에 가까운 배당률을 줄 것 같아요. 배당률까지 좋으니까 계속 볼 필요가 있겠죠. 기관 쪽 매수가 들어왔습니다. 한번 보자고요. 그동안 외국인들이 감성코퍼레이션 사들이다가 오늘 기관 쪽 매수가 들어왔고 특히 투신 쪽 매수가 많았네요. 이거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 쪽의 매수와 함께 힘든 장. 52주 신고가와 이런 모양이 만들어졌어요. 나쁘지 않아서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에이블씨엔씨 볼게요. 일단은 이 종목이 오늘 크게 올라갔어요.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시장이 불안하기 때문에 실적이 좋아질 것 같다라는 기미가 있으면 주가에서 반응하는 것 같아요. 물론 연말, 연초기 때문에 기업들만의 새로운 정책 그리고 또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관심을 많이 받을 텐데 이 기업 같은 경우에는, 거리에서 미샤 광고 많이 봤었잖아요.
그런데 요즘에는 미샤 보기 힘든 것 같아요. 올리브영이 모두 다 시장을 잡은 것 같고 그래서 이 기업이 온라인으로 돌파를 준비합니다. 특히나 아마존에서 실적도 좋고 틱톡에서 실적이 좋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그동안 어려웠던 실적을 전환할 수 있는 기회로 오늘 주가가 반응을 했고요.
주가 차트를 잠깐 보시게 되면 주가가 부진한 위치에서 많이 내려왔어요. 현재 위치를 보시게 되면 바닥을 기대하게끔 강한 매수세가 들어왔고요. 직전에도 한번 잡아주었지만 이번에 다시 한번 또 잡아주는 모습은 이제는 바닥을 의심할 수 있지 않을까. 단번에 V자로 해서 전고점 위치까지 올라오기는 힘들 수 있겠지만 화장품 종목들에 대한 전반적인 추세로 봤을 때 가장 고개를 먼저 들었다.
전반적으로 대장주 역할을 할 수 있는 그런 모양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닥이라는 점에서는 접근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고요. 그리고 최근에 와서 수급에 대한 추이가 그래도 긍정적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 외국인이 잘 들어왔고요. 기관의 수급이 꾸준하게 들어왔었기 때문에 바닥권을 의심할 수 있는 거래로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