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학습 집중도를 높이려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MBC연합캠프가 2026년 겨울 제주 영어타운에서 진행되는 제주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1월 14일(수)부터 2월 3일(화)까지 약 3주간 운영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캠프는 제주 대정읍에 위치한 제주 영어타운 내 MBC연합캠프 전용 학원에서 진행된다.
수업은 영어·수학·방과 후 학습이 균형 있게 구성됐다.
영어 수업은 원어민 강사진이 진행하는 스피킹 중심의 집중 ESL 수업(하루 4~5시간)으로 운영되며, 수학은 전문 교사가 지도하는 IB 기반 창의·사고력 수학 수업(2~3시간)이 포함된다.
방과 후에는 영어 라이팅·어휘 학습과 수학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습 효과를 높인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숙소는 4성급 제주항공우주호텔로, 전용 셔틀을 이용해 학원까지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학습 공간과 숙소 이동이 편리하도록 구성돼 학생들의 생활 안정성과 학습 집중도를 함께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제주캠프는 국제 영어교육 인프라가 집약된 제주 영어타운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원어민 영어 수업과 수학 전문 수업을 병행하며,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 다양한 체험형 학습과 문화 활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말에는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넓히는 ‘비전 트립’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곶자왈 생태체험, 산방산 유람선, 항공우주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추사 김정희 역사관, 신화월드 워터파크 등 제주의 자연·역사·과학·문화 자원을 활용한 체험 활동이 포함된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영어·수학 학습과 더불어 체험·문화·체육활동을 균형 있게 구성한 프로그램”이라며 “학습 몰입과 정서적 성장 모두를 고려한 겨울방학 영어교육 캠프”라고 설명했다.
또한 “일부 프로그램은 이미 모집이 진행된 상태로, 일정을 미리 확인하면 준비 과정에 보다 여유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MBC연합캠프는 이번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해외 영어캠프와 함께 제주캠프를 포함한 다양한 국내·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