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과정을 이수 중인 교육생이 ‘제10회 전국학생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공간 및 건축을 소재로 한 모든 사진을 공모 내용으로 중·고 재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사단법인 한국공간디자인협회가 주관하여 개최됐다.
‘한국공간디자인협회’는 국내외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공간디자인의 학문발전에 기여하고, 공간디자인의 올바른 가치와 방향을 제시했으며 공간디자인의 발전을 선도하고, 회원 상호간의 권익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단체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멀티미디어·영상편집 고등학교위탁과정을 이수 중인 송○진 학생은 입학하기 전 기초실력이 없었던 학생으로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멀티미디어위탁교육을 받으며 공부한 실력을 바탕으로 ‘도형의 지배’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출품하여 수상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의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과정은 문화콘텐츠 실무교육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 적용 가능한 영상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진출분야에 맞춤화된 디지털콘텐츠 융·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다양한 디자인 프로그램들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한 멀티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정규수업시간 이외에도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이 각종 대회나 공모전 등의 대외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관계자 특강, 자격증 대비 특강,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활발하게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교위탁교육은 일반 인문계고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택한 전공 과정에 대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는 국비무료 교육제도다.
1984년 개교 이래 41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멀티미디어 고3위탁 뿐만 아니라 영상고교위탁, 시각디자인고등학교위탁, 웹디자인위탁, 게임고교위탁, 건축설계디자인고3위탁, 뷰티미용(헤어&메이크업&네일)위탁과정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