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국카본, 클로봇,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파이버프로, PS일렉트로닉스가 수급, 차트, 실적 모두 양호함. - 이경락 대표는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을 추천했으며, 이는 호텔사업 확장으로 성장 가능성 높아져 주가 재평가가 기대됨. -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은 핸드백 OEM/ODM 업체로 최근 환율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전망되며, 올해 영업이익률은 평균 11.5% 기록했음. - 시가총액은 4천억원으로 매우 저평가되어 있으며, 외국인 및 기관투자자들이 지속 매수 중임. - 이광무 대표는 PS일렉트로닉스를 추천하며, 통신장비 회사에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부품 공급 준비로 북미 시장 진출 가능성 큼. - 주가는 현재 지지선 부근에 있으나, 6500원대로 상승한다면 상당한 상승 여력 존재하며, 1차 목표가는 6000원으로 설정함.
● 제이에스코퍼레이션 · PS일렉트로닉스 [파이널 픽] 파이널 픽 시간입니다. 데이터가 인정한 단 하나의 종목, 오늘 장의 주인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한국카본, 클로봇,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파이버프로, PS일렉트로닉스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은 다섯 종목 모든 종목이 수급, 차트, 실적 세 박자 합을 이루고 있는 모습 인상적입니다. 이 가운데 두 분의 선택도 바로 확인해 볼까요. 이경락 파트너님의 픽은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선정해 주셨고 이광무 파트너님은 PS일렉트로닉스 선정해 주셨습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부터 투자 포인트 바로 확인해 볼까요.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은 핸드백 가죽 전문 만드는 기업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고 또 가죽을 OEM, ODM 전문적으로 만드는 그런 기업으로만 알고 있고 실적은 좋은데 저평가된 기업으로 아주 가치 투자 관련된 종목으로 다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랜드하얏트호텔을 인수한 거 모르고 계셨죠. 알고 있는 분들도 계시고. 바로 동사가 주인입니다. 그러면 저성장에 빠진 핸드백 OEM 업체가 성장 스토리를 얹었기 때문에 이제부터 주가는 재평가될 가능성이 높다는 거죠. 그래서 이 종목을 선택했고요. 또 최근에 한세실험이나 영원무역이나 이런 기업들, 의류 관련된 기업들 올라가는 거 보셨을 거예요. 환율이 올라갈 경우에는 OEM, ODM 업체가 실적이 점프업한다는 논리가 붙거든요. 동사도 핸드백 OEM, ODM 업체니까 당연히 실적은 좋아질 수밖에 없는 그런 구조에서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실적이 반영되기 시작하면 주가 많이 올라가겠네요. 올해도 실적이 계속 좋았어요. 1분기, 2분기, 3분기, 3분기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죠. 영업이익률 11.5%. 원래 핸드백 사업은 영업이익률이 5%, 6% 이런데 뭔가 실적이 계속 턴한다는 걸 알 수 있고요. 작년 기준으로 1200억 수익을 냈던 기업입니다. 그런데 시가총액이 얼마냐면요. 지금 작년보다 더 좋아요. 시가총액이 4천억이니까 멀티플이 4배밖에 되지 않아요. 무슨 제지 만드는 기업도 아니고 호텔을 하는 기업인데 너무 싸다는 거죠. 호텔 지분 가치만 더라도 얼마인데 너무 싼 거 아닙니까, 이거? 그리고 외국인과 기관 다 이유가 있죠. 계속 사들이는 이유. 얘도 호텔인데 너도 알아? 나도 알아, 이러면서 서로 사는 거예요. 개인들만 팔고 있네. 개인들이 남 좋은 일 시키고 있어요. 이제부터 관심 있게 볼 필요가 있겠고요. 주가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보시게 되면 52주 신고가에 오늘부터 1일 차트. 모든 점수가 95점. 아주 뜨거운 밤을 보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PS일렉트로닉스는 주파수 증폭기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통신장비만 하던 회사가 전기차, 자율주행차와 같은 자동차 모델 쪽에도 공급을 준비합니다. 연중에 나온 이야기고 내년 사업으로 매출이 찍히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거든요. 그러면 기업은 한 번 더 레벨업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러면 특히나 북미 시장에 대한 진출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대미 투자 사업에 대한 분류로서 주목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가의 위치는 답답한 자리에 있어요. 먼저 소개해 드렸었던 통신주들 대해서는 주가가 아직 딱 이 자리에 붙어 있는 모습인데 다만 최근에 시장이 어려웠어도 5천 원 라인대를 계속해서 지켜주는 모양새가 있었기 때문에 이 라인대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직전에 있었던 전고점 혹은 매물대까지는 쉽게 올라올 것 같고 만약에 1차적인 위치로 6500원대까지만 올라와도 상당히 큰 폭의 상승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주가는 이 라인대만 통과하면 연중 신고가 위치가 얼마 남지 않기 때문에 저는 현재 위치가 모든 힘이 응집되는 위치, 수렴된 위치에서 방향성을 트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이번에 올라오면 연중 고점 돌파할 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차적인 목표가는 6천 원 그리고 2차 목표는 신고가 예상해 보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