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도이치뱅크는 항공기 부품 교체 수요 증가 예상하며 우드워드 목표주가를 400달러로 상향함. - 레이먼드 제임스는 커민스 목표주가를 585달러로 설정하며 트럭 시장 회복 신호 포착했다고 밝힘. - 웰스파고는 오라클의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며 목표주가 280달러를 유지함. - 제프리스는 블랙스카이 매출이 향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
● 핵심 포인트 - 도이치뱅크는 항공기 부품 교체 수요 증가 예상하며 우드워드 목표주가를 400달러로 상향함. - 레이먼드 제임스는 커민스 목표주가를 585달러로 설정하며 트럭 시장 회복 신호 포착했다고 밝힘. - 웰스파고는 오라클의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며 목표주가 280달러를 유지함. - 제프리스는 블랙스카이 매출이 향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 23달러 제시함. - 씨티그룹은 마블 테크놀로지의 AI 데이터센터용 네트워크 장비 수요 증가를 이유로 목표주가 114달러 제시함. - 룹캐피탈은 올리스 바겐 아웃렛의 운영 효율성과 연말 쇼핑 시즌 효과로 목표주가를 135달러로 상향함. - 웨드부시는 리프트의 자율주행 차량 의존 감소 가능성을 들어 목표주가를 16달러로 하향 조정함.
●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준비하는 이 시점, 우리는 어떤 종목에 눈을 돌려야 할까요. 월가의 시각을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항공 섹터의 강자 우드워드에 대해 도이치뱅크는 목표주가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애프터마켓의 노다지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항공기 기령 노후화로 인해 고수익 부품 교체 수요가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또한 레이먼드 제임스는 트럭 시장의 회복 신호를 포착하며 커민스의 투자 의견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특히 강세 시장 시나리오 적용 시 20%까지의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목표주가는 585달러 제시했습니다. 최근 주가가 9월 고점 대비해 40% 이상 하락한 오라클에 대해 웰스파고는 시장의 비관론이 너무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프라 투자 비용에 대한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이 충분히 되었고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확대와 같은 긍정적인 요소는 간과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목표주가 2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우주 산업과 IT 섹터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제프리스는 블랙스카이에 대해 투자 의견을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 23달러를 제시하는데요. 신규 분석을 시작한 이유는 전 세계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서 블랙스카이의 매출이 2028년까지 현재보다 무려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기 때문입니다. 한편 씨티그룹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을 1월 CES의 주인공으로 지목하면서 AI 데이터센터용 네트워크 장비 수요가 2026년과 2027년 실적 성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는 114달러 제시했습니다. 룹캐피탈은 올리스 바겐 아웃렛 홀딩스에 대한 투자 의견을 기존 보유에서 매수로 전격 상향했습니다. 동시에 목표주가는 역시 130달러에서 135달러로 높여 잡았는데요. 이번 상향 조정이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추쿰바 애널리스트가 직접 경영진과 함께 매장 투어를 진행한 뒤 내놓은 결론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현장에서 확인한 올리스의 강력한 실행력과 연말 쇼핑 시즌의 모멘텀을 근거로 하면서 4분기 실적 추정치까지 상향 조정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올 한 해 54%라는 상승률을 기록하며 화려한 랠리를 펼쳤던 리프트에 대한 월가의 대표적인 성장주 분석이 나왔는데요. 웨드부시는 매도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웨드부시의 스콧 데빗 애널리스트는 목표가를 기존 20달러에서 16달러까지 낮췄고요. 하향 조정의 핵심 원인은 바로 2026년부터 본격화될 자율주행 차량의 공습입니다. 구글의 웨이모가 자사 앱인 웨이모 원을 통한 직접 배차를 선호하게 될 것이고 리프트와 같은 제3자의 플랫폼에 의존할 이유가 점차 사라질 것이라는 지적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월가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