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반도체 시장에서는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모두 수요가 급증하며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음. - 특히 DDR4와 DDR5 메모리의 가격이 각각 4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SSD 가격 또한 1년 만에 2배 넘게 오른 상태임. - 과거 2022년까지 대규모 설비 투자 이후 2023~24년에는 투자가 감소했으나, 그 결과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함. - 이에 따라 반도체 장비주의 실적 개선과 재평가가 예상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등이 주요 생산 업체로 꼽힘. - 디아이티, 이오테크닉스, 한미반도체, 피에스케이홀딩스 등은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들임. - 오이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용 유선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며 신고가 경신 가능성 큼. - 한미반도체는 신고가를 달성했고, 셀트리온은 30만 원대까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됨. - 이오테크닉스는 초미세화 공정 확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되며, 1차 목표가는 34만 원, 손절가는 28만 원을 제시함.
● "반도체 초미세화 수혜...이오테크닉스 주목" [텐텐배거] 반도체 시장에서는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모두 수요가 급증하며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DDR4와 DDR5 메모리의 가격이 각각 4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SSD 가격 또한 1년 만에 2배 넘게 오른 상태입니다. 과거 2022년까지 대규모 설비 투자 이후 2023~24년에는 투자가 감소했으나, 그 결과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장비주의 실적 개선과 재평가가 예상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등이 주요 생산 업체로 꼽힙니다. 디아이티, 이오테크닉스, 한미반도체, 피에스케이홀딩스 등은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들입니다. 오이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용 유선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며 신고가 경신 가능성이 큽니다. 한미반도체는 신고가를 달성했고, 셀트리온은 30만 원대까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됩니다.
이오테크닉스는 초미세화 공정 확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되며, 1차 목표가는 34만 원, 손절가는 28만 원을 제시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