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51.68
(0.69
0.02%)
코스닥
941.24
(2.82
0.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에듀윌-AI·인프라 전문 3사, ‘K-AI 교육 플랫폼’ 구축 맞손…"글로벌 공략 본격화"

입력 2026-01-05 16:25  

에듀윌·아크릴·유니와이드·폭스커넥트 등 4자 업무협약(MOU) 체결 AI 기술·교육 콘텐츠·하드웨어·운영 노하우 결합해 시너지 극대화

국내 인공지능(AI) 및 교육 분야를 대표하는 4개 기업이 손잡고 전 세계 교육 시장에 ‘K-AI 교육’ 표준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나섰다.


국민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지난 31일 인공지능 전문기업 ㈜아크릴(대표 박외진), IT 인프라 전문기업 ㈜유니와이드(대표 김창환), 미래교육 플랫폼 기업 ㈜폭스커넥트(대표 이종탁)와 ‘K-AI 교육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듀윌이 보유한 방대한 교육 콘텐츠와 운영 역량에 파트너사들의 기술력을 더해, 학습 데이터 수집부터 AI 튜터링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표준화된 AI 교육 플랫폼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에듀윌은 500만 명에 달하는 누적 회원 데이터를 활용해 성인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 서비스를 기획하고, 평생교육 시장을 타깃으로 한 AI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서비스 론칭을 주도한다. 이를 통해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맞춤형 AI 학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에듀윌과 함께 협약에 참여한 3개 사는 각 분야의 전문 기술을 지원한다. ▲아크릴은 ‘소버린 AI’ 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 개발 총괄 및 AI 튜터링 시스템 구축을 ▲유니와이드는 AI 학습 환경에 최적화된 디바이스-서버 통합 솔루션 개발을 ▲폭스커넥트는 공교육 현장 맞춤형 하이브리드 러닝 모델 제시를 담당하여 에듀윌의 서비스 고도화를 돕는다.

에듀윌은 이번 4자 연합을 통해 완성될 플랫폼 모델을 앞세워 미국, 인도, 케냐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검증된 교육 콘텐츠와 최첨단 AI 기술이 결합된 ‘올인원 패키지’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이번 협약은 에듀윌의 교육 노하우가 첨단 AI 기술과 만나 글로벌 스탠다드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 분야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전 세계 교육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교육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4개 사는 즉시 실무 협의체를 가동해 ‘표준화된 AI 교육 플랫폼 모델’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에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 = (왼쪽부터) 아크릴 박외진 대표, 에듀윌 양형남 대표, 유니와이드 김창환 대표, 폭스커넥트 이종탁 대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