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전라권과 제주도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경남 서부 내륙은 아침에, 전라권은 오후에 눈이 그치겠고 제주도는 온종일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충남 서해안은 아침부터 저녁 사이, 충남권 북부 내륙과 충북 중·남부는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눈이 오겠다.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남권 남부 내륙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전라권은 밤에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광주·전남과 전북 남부 5∼10㎝, 충남 서해안과 전북 동부 1∼5㎝, 세종·충남 북부 내륙과 충북 중·남부, 경남 서부 내륙 1㎝ 미만이다. 광주·전남 서부와 전북 남부 서해안은 최대 15㎝ 이상의 눈이 예보됐다.
12일까지 이틀 동안 예상 총적설량은 울릉도·독도 5∼15㎝, 제주도 산지 5∼10㎝(많은 곳 15㎝ 이상), 제주도 중산간 2∼7㎝, 제주도 해안 1∼5㎝다.
예상 강수량은 광주·전남과 전북 남부 5∼15㎜, 충남 서해안과 전북 북부 1㎜ 안팎, 세종·충남 북부 내륙과 충북 중·남부, 경남 서부 내륙 1㎜ 미만, 울릉도·독도·제주도 5∼15㎜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 초속 15m 안팎으로 강하게 불겠다.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 산지, 경북 북동 산지, 남해안,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 초속 15m 안팎으로 강하게 불겠다.
이날 아침 기온은 -10∼-5도(강원 내륙·산지 -15도 안팎)로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낮 기온도 -6∼4도로 예년보다 낮겠다.
강원 동해안·전남 동부·경상권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해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