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시리즈가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GS25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편의점 먹거리 초격차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총괄 셰프로서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제품 평가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현재 간편식, 디저트, 주류 등 총 11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폭립갈비함박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은 각각 도시락, 김밥, 냉장밥 카테고리에서 한 달 넘게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단일 시리즈가 여러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에드워드 리 협업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13일에는 신제품 2종 ▲통닭다리치킨도시락(5,500원) ▲스모크떡갈비김밥(3,400원)을 출시했다.
통닭다리치킨도시락은 양념을 입힌 통닭다리를 메인으로 포테이토큐브, 맥앤치즈, 볶음김치 등을 함께 구성했으며, 에드워드 리 도시락의 시그니처인 '소고기쌈장'을 밥 위에 올렸다. 스모크떡갈비김밥은 두툼한 떡갈비에 스모키한 고추장 마요소스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청상추, 당근채, 계란지단채 등을 함께 구성했다.
이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GS25는 14일부터 18일까지 신제품 2종 구매 후 GS ALL 멤버십 적립 시 50% 즉시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19일부터 31일까지 저녁 시간대 고객을 위해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통닭다리치킨 도시락은 2천 원, 스모크떡갈비 김밥은 1천 원인 'QR 타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GS25는 셰프 협업 히트 상품을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2'와 협력하며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14일부터 17일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눠 경연을 펼치는 흑백요리사2의 콘셉트를 반영한 '흑?백 크림 케이크 2종'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그밖에 다양한 셰프 협업 상품을 이달 중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조현정 GS25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스타 셰프와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의 품질과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