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AI학과는 2026년 신년특집 국가공인 자격증 및 국제 자격증 특강 시리즈를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자격증 특강 시리즈는 1월 5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SQL개발자(SQLD) 등 2개 국가공인 자격증과 AWS 클라우드 종사자 국제 자격증 특강이 연이어 진행됐다.
특강은 AI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지원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각 특강은 최신 기출문제 동향 분석 등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AI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특강 영상 다시보기를 제공해 재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페이스에 맞춰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AI학과 교수(학과장)는 “AI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석과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ADsP, SQLD 등 데이터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과 AWS 클라우드 국제 자격증은 AI 시대 핵심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에도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AI 전문가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AI학과는 AI리터러시 전문가, 생성형AI 전문가, AI서비스기획 전문가, AI데이터 전문가, 딥러닝 전문가의 5가지 전문가 과정을 통해 국제 자격증과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두를위한AI’, ‘대화형AI와챗봇기초’, ‘AI프로그래밍기초’, ‘프롬프트엔지니어링’, ‘AI트랜스포메이션’, ‘생성형AI(LLM)이해와활용’, ‘AI서비스기획실무’ 등 최신 AI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통해 AI 비전문가도 쉽게 AI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AI활용소프트웨어개발’, ‘지능형사물(AIoT)이해와활용’ 등의 심화 과정을 통해 기존 IT 종사자들이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아울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소모임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습 커뮤니티를 통해 재학생들 간의 정보 공유와 상호 학습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AI학과는 오는 1월 27일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입학 관련 상세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