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및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기술주에 대한 투자 심리 위축됨. - 에너지, 유틸리티, 산업 섹터가 큰 폭으로 상승함. - 월마트는 4분기 실적 호조로 주가 급등했으나, 연간 EPS 가이던스 미스로 주가 하락 전환. - 아마존닷컴이 AWS 덕분에 세계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법적 리스크도 부각됨. -
● 핵심 포인트 -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및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기술주에 대한 투자 심리 위축됨. - 에너지, 유틸리티, 산업 섹터가 큰 폭으로 상승함. - 월마트는 4분기 실적 호조로 주가 급등했으나, 연간 EPS 가이던스 미스로 주가 하락 전환. - 아마존닷컴이 AWS 덕분에 세계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법적 리스크도 부각됨. -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자 매입 소식 후 반등 시도했으나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최종적으로 하락 마감. - AMD는 AI 스타트업 크루소에 대규모 대출 보증 제공하며 긍정적 평가와 우려 동시 발생. - 넷플릭스는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에 대한 추가 입찰 의사 밝혔으나 주가는 하락세 지속.
●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와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기술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급격히 위축된 하루였습니다. 에너지, 유틸리티, 산업 섹터가 큰 폭으로 상승한 반면, 기술주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월마트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1907억 달러, 조정 EPS 0.74달러를 기록하며 시장의 컨센서스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주가는 급등했으나, 연간 조정 EPS 가이던스가 시장의 기대치인 2.96달러에 미치지 못하면서 주가는 하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아마존닷컴은 AWS 덕분에 세계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법적 리스크도 부각되었습니다. 워싱턴 주 대법원은 아마존닷컴에서 판매된 아질산나트륨 관련 유족 소송에 대해 아마존닷컴의 책임을 묻는 만장일치 판결을 내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자 매입 소식에 힘입어 장 초반 반등을 시도했으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상승폭을 일부 반납하고 최종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AMD는 AI 클라우드 스타트업 크루소에 대규모 대출 보증을 제공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라는 시선과 함께 AI 거품을 키울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경쟁사인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가 입찰가를 높일 경우 현재 제시한 827억 달러 이상의 추가 금액을 베팅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와 스트리밍 사업부를 주당 27.75달러에 인수하기로 하고 이사회 권고안을 받아낸 상태입니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측이 주당 31달러 수준의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며 주주들을 흔들자 넷플릭스가 풍부한 현금 동원력을 바탕으로 맞불 작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은 비용 부담에 더 주목한 듯합니다. 장 초반부터 계속해서 흘러내리는 장 막판에 최저점 부근에서 현재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는 1.64%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특징주 시황 전해드렸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