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구이안 신구, 가상현실 기회에 시동 걸고자 Beidouwan VR 타운 설립

입력 2017-02-28 15:00  

[PRNewswire] 구이안 신구, 가상현실 기회에 시동 걸고자 Beidouwan VR 타운 설립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구이양, 중국 2017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중서부 구이저우 성에 있으며, 중국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국가 수준의 신구인 구이안 신구(Guian New Area)가 Beidouwan VR 타운을 설립함으로써 여러 업계에서 종사하는 업체들이 가상현실 분야에서 기회를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Beidouwan VR 타운은 빠르게 성장하는 VR 산업에서 사업 발전을 지원하는 특혜 정책들이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구이안 신구 Gaofeng 현의 Beidou Bay VR 마을은 5가지 기능(산업 기획&전시, 과학 교육&증진, 현장 견학&경험, 혁신&기업가 정신, 거래와 전시 플랫폼)을 통합한 새로운 유형의 마을이다.



Beidou Bay VR 마을은 2019년까지 50개 기업을 유치하고, VR 관련 하드웨어 장비를 연간 150만 개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은 500,000건에 달하는 소프트웨어 콘텐츠 거래를 완료하고, 100,000세트에 달한 솔루션을 건강관리, 건설, 기획 및 교육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마을은 연간 10억 위안(USD $1,454억9,000만)의 소득을 올리고, 8천만 위안(USD $1,160만)에 달하는 재정세를 내며, 3,5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구이안 신구에 들어서는 Beidouwan VR 타운의 목표는 VR 관련 산업을 위한 연구, 개발, 제조 및 서비스 지원에 필요한 기반시설 전체를 구축함으로써 업계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창업 지원, 시범 센터, 거래 서비스, 훈련 및 심지어는 관광사업 지원까지 포함한다. 구이안 신구는 최근 4개의 주요 센터(Weiai 교육관, 산업 기획 센터, VR 응용센터, 농업 경험을 제공하는 관광 VR 센터)를 완공했는데, 이들 센터는 VR 용도와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각기 다른 기능들을 수행한다. 2017년 5월에 완료될 예정인 Beidouwan VR 타운의 1단계에서는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16년 10월 구이안 신구는 ‘가상과 현실에서의 협력’이라는 슬로건에 따라 2016 구이안 가상현실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이 정상회담에는 HTC, 페이스북, 베이징대학, 베이징항공항천대학의 대표를 포함해 최고의 인터넷 인사와 개발자가 참석해 교육, 관광사업, 게임에 VR 기술을 적용하는 사안과 관련한 업계 통찰을 공유하고, 증강 현실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정상회담 기간에 구이안 정부는 구이안 신구에서 VR 관련 사업 발전을 지원하는 10가지 정책을 발표함으로써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과시했다.



이 프로젝트에 따라 행정부는 구이안 신구에 들어서는 콘텐츠 개발, 투자 벤처 및 산업 인큐베이터 등을 지원하고자 보상과 보조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RMB 200만(USD $290,782) 이상의 지적 재산을 구축한 중국 조직과 연구 기관에게는 RMB 100만(USD $145,390)에 달하는 보상금을 지급한다. VR 창업을 지원하는 조직에는 최대 RMB 500만(USD $726,955)에 달하는 일회성 보조금을 지급한다.



구이안 신구 소개

구이안 신구는 중국의 여덟 번째 국가 수준 신구다. 구이안 신구는 중국 서부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경제 개방 측면에서 신기원을 이루며, 건전하고 활기 넘치는 에코시스템 지구의 기준이 되는 등, 세 가지 주요 임무를 맡고 있다.



출처: 구이안 신구(Guian New Are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