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04-04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박근혜 구속후 오늘 첫조사…21년만에 前대통령 구치소 신문


검찰은 4일 서울구치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구속 후 처음으로 조사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이하 특수본)는 박 전 대통령을 검찰청으로 소환하는 대신 담당 검사와 수사관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보내 박 전 대통령을 조사한다.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이후 전직 대통령에 대한 구치소 출장 방문 조사가 21년여 만에 이뤄지게 된다.



전문보기: http://yna.kr/IsRu4KIDAp9





■ 검찰, 오늘 우병우에 소환통보…6일 오전 불러 고강도조사



검찰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주요 인물 중 한 명인 우병우(50·사법연수원 19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오는 6일 소환해 강도 높게 조사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이날 우 전 수석 측에 피의자로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4일 통보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rRk4KCDApH



■ 1분기 상장사 영업익 전망치 41조5천억원…23% 증가



상장사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정보기술(IT) 분야 이익이 큰 폭으로 뛰어오를 전망이다. IT·전자 업계 '공룡' 기업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9조원을, SK하이닉스는 2조원을 각각 넘어설 것으로 추산됐다. 4일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의 올해 1분기 전체 상장사(코스피·코스닥) 영업이익 평균 전망치(컨센서스)는 41조5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OsRt4KKDApD



■ 러 페테르부르크 지하철 객차서 테러추정 폭발…"최소10명 사망"



러시아 제2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지하철 객차 안에서 3일(현지시간) 테러로 인한 폭발이 일어나 최소 10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타스 통신 등이 전했다. 당국은 이날 폭발이 테러로 추정된다고 밝혔으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테러를 포함한 여러 가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sRb4KGDApY



■ 러' 보안회사 "방글라데시중앙은행 계좌 절도에 북한 연계 확인"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개설된 방글라데시중앙은행 계좌에 대한 해킹이 북한과 연결됐다는 증거를 러시아의 사이버보안업체가 찾았다.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카스퍼스키 랩 ZAO(Kaspersky Lab ZAO)는 이날 카리브해 섬인 세인트마르텐에서 열린 안보컨퍼런스에서 방글라데시중앙은행 계좌를 해킹한 것으로 추정되는 래저러스(Lazarus)가 북한의 컴퓨터와 연결된 실마리를 찾았다고 발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9RC4KIDAq4



■ NHL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겠다" 선언



북미아이스하키(NHL) 리그 사무국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3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NHL 사무국은 평창올림픽 참가 문제가 "공식으로 종결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NHL 사무국은 NHL 선수노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과의 협상에서 의미있는 대화가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69Rv4K7DAqy



■ 나가미네 주한 일본대사 오늘 85일만에 귀임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 소녀상 설치에 반발해 1월초 일본으로 돌아갔던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가 4일 임지인 서울로 복귀한다. 나가미네 대사는 이날 오후 도쿄 하네다(羽田) 공항을 출발, 밤에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라고 외교 소식통들이 전했다. 나가미네 대사가 귀임하면서 취재진에게 입장을 발표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RaR04KEDAq_



■ 낮 최고 20도 훌쩍 넘어 포근…미세먼지는 곳곳 '나쁨'



화요일이자 절기상 청명인 4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7.2도, 인천 7.7도, 수원 4.1도, 춘천 2.9도, 강릉 12.6도, 청주 6.2도, 대전 5.1도, 전주 6.9도, 광주 7.5도, 제주 11도, 대구 6.2도, 부산 12.6도, 울산 11도, 창원 8.8도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79RJ4KoDAq4



■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처음으로 6억 넘었다



서울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격이 처음으로 6억원을 돌파했다. 4일 KB국민은행의 주택가격동향 자료를 보면 서울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6억17만원으로 전월 5억9천861만원에 비해 156만원 올랐다. 이로써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국민은행이 관련 조사를 시작한 2008년 12월 이후 처음으로 6억원을 돌파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rR34KjDAp2



■ 美 젊은 소비자층 "삼성, 애플만큼이나 쿨한 브랜드"



미국의 젊은 소비자층인 밀레니얼 세대(18∼24세)는 삼성전자를 애플만큼이나 멋지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삼성은 그 아래 연령대인 Z세대(13∼17세)에서도 평이 좋았다. 4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800명과 Z세대 1천100명을 상대로 실시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를 담은 '이것이 진짜 멋진 것이다'(It's Lit)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mrR34KfDAp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