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국내 첫 PHEV 모델 출시…'프리우스 프라임'

입력 2017-04-11 09:52  

도요타 국내 첫 PHEV 모델 출시…'프리우스 프라임'

연비 국내 PHEV 중 최고·EV 주행거리는 40km…가격 4천830만원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도요타코리아가 11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을 국내에 출시했다.

도요타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PHEV 모델이다.

이에 따라 도요타 프리우스 PHEV와 현대차 아이오닉 PHEV 간의 '2라운드 대결'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도요타가 이날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한국도요타의 복합문화공간 '커넥트 투'에서 연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선보인 프리우스 프라임은 작년 6월 일본에서 출시된 프리우스 PHEV의 2세대 모델이다.








이날 최초 공개된 연비는 국내에서 판매 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높은 수치로 밝혀졌다. 복합연비 CS 모드기준(가솔린 주행 시) 21.4km/ℓ, CD모드 기준(EV 주행 시) 6.4km/kWh를 달성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플러그인이 기록한 가솔린 기준 20.5km/ℓ, 전기 기준 5.5km/kWh의 연비보다 높은 수치다.

한국도요타는 프리우스 프라임에 도요타의 핵심 기술인 하이브리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도요타 최초로 적용된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세계 최초로 적용된 '가스 인젝션 히트펌프 오토 에어컨', 새롭게 적용된 '8.8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로 EV 모드 최대 주행거리를 40km까지 달성했다는 것이다.

이는 도심 근교에 거주하는 직장인이 전기만으로 출퇴근할 수 있는 수치다.

다만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1회 충전 시 전기 주행거리 46km와 비교하면 다소 짧은 수치이다.

차량 전면은 도요타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킨 룩(keen look)'과 낮아진 무게 중심의 조화로 프리우스 프라임만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프런트의 모든 램프에 LED를 적용해 소모 전력을 낮췄다. 옆면에는 도요타 최초로 '더블 버블 백도어 윈도'를 적용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줬다.

국내 판매 가격은 4천830만원으로 책정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3천230만원(N트림), 3천410만원(Q트림)보다는 1천만원 이상 높은 가격이다.

도요타는 프리우스 프라임이 친환경차로 인정돼 최대 270만원의 세제 혜택과 500만원의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10년 또는 20만km 이내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