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안희정의 분권과 통합정신, 제가 실현하겠다"

입력 2017-04-18 12:35   수정 2017-04-18 15:15

안철수 "안희정의 분권과 통합정신, 제가 실현하겠다"

대전 유세…文 겨냥 "계파패권주의 세력에 못맡겨, '제2의 정유라' 근절"

(대전=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18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분권과 통합 정신을 저 안철수가 함께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안 지사의 '안방'인 대전 중앙시장에서 한 유세에서 "계파 패권주의는 말 잘듣는 사람만 쓴다. 그래서 나라가 이 지경이 됐다. 국민을 위해 일할 최고의 인재를 뽑겠다"며 이같이 안 지사를 향한 구애 발언을 했다. 안 지사의 근거지인 중원에서 그 지지층을 흡수,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포석으로 보인다.

안 후보는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택하는 선거로, 정권교체라고 다 똑같지 않다. 더 좋은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며 "계파 패권주의 세력에게 또다시 맡길 수 없으며, 지키지도 못할 약속을 공공연하게 하는 후보를 뽑으면 안된다"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이념과 지역, 세대갈등을 너머 대한민국을 통합할 수 있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며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의 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정치·재벌·검찰개혁 등 대한민국을 개혁하고 국민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리겠다"고 역설했다.

특히 문 후보 아들의 채용특혜 의혹을 염두에 둔 듯 "실력이 '빽'을 이기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다. '제2의 정유라'를 확실히 근절하겠다"며 "입시·병역·취업비리 등 청년의 꿈을 빼앗는 3대 비리를 완전히 뿌리 뽑겠다. 국민이 공정하다고 인정하는 그날까지 저 안철수, 대한민국의 모든 불공정과 전면적으로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애국심의 고향 이곳 대전에서 다시한번 굳게 다짐한다. 대한민국의 안보를 확실히 지키겠다"며 "북핵 위협, 계속된 도발을 두고만 볼 수 없다. 한미동맹과 자강안보로 평화를 지키겠다. '안보대통령' 저 안철수가 대한민국을 확실히 지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개혁·통합·미래의 적임자 누구인가. 더 좋은 정권교체 누가 할 수 있는가"라며 "약속의 땅 충청이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이며, 중원의 힘이 이번 대선을 결정할 것이다. 충청의 압도적 지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것"이라고 충청의 지지를 호소했다. 대전을 '4차산업혁명 특별시'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hanks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