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법정 서나…디자인 도용 소송서 증언 명령

입력 2017-06-25 01:54  

이방카 법정 서나…디자인 도용 소송서 증언 명령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디자인 도용 소송에 휘말린 '퍼스트 도터' 이방카 트럼프(36)에게 법정에서 증언하라는 판사의 명령이 나왔다.

미국 뉴욕 연방지방법원의 캐서린 포레스트 판사는 이탈리아 신발업체 아쿠아주라가 이방카의 회사인 '이방카 트럼프 컬렉션 LLC'를 상대로 낸 지식재산권 관련 소송에서 '이방카를 증언 녹취 대상에서 제외해달라'는 대리인의 청구를 기각했다고 버즈피드와 ABC 뉴스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백악관 웨스트윙에 사무실을 낸 이방카가 현재 회사 일에서 손을 뗀 채 부친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보좌에 전념하고 있다는 대리인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고, 법정에서 증언하도록 명령한 것이다.

아쿠아주라는 이방카 트럼프 컬렉션에서 나온 '헤티 슈' 샌들이 자사의 '와일드 씽' 샌들 디자인을 도용했다며 소송을 냈다. 와일드 씽 샌들은 켄달 제너 등 유명 방송인이 신어 화제가 된 신발이다.

이 회사는 이방카 트럼프 컬렉션과 2010년부터 풋웨어 사업을 같이 한 마크 피셔를 상대로도 소송을 냈다.

아쿠아주라는 이방카 트럼프 컬렉션이 신발 외형부터 실루엣, 신발에 달린 술·장식까지 모든 것을 베꼈다고 주장했다.

이방카 측은 법정에 낸 서면에서 자신을 '미국 대통령 보좌관'이라고 적시하고 백악관에 사무실이 있다는 점을 명기한 뒤 현재 이방카 트럼프 컬렉션 LLC 사업에는 아무런 관여도 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나 포레스트 판사는 그녀가 법정 증언 녹취를 통해 신문에 답해야 할 것이라고 명했다.

포레스트 판사는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관한 미즈 트럼프(이방카)의 능동적이고 포괄적인 언급에 비춰볼 때 법적 문제가 되고 있는 신발의 출시가 그녀의 승인 없이 이뤄질 수 없었을 것이라는 합리적 추론에 이르게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방카가 실제로 민사소송 증언대에 설 지는 불투명하다. 그녀가 증언을 거부하더라도 법원이 강제로 구인할 방법은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oakchu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