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주요 환자 NGO, 위험한 T2* 기법에 대한 임상 경고 발표

입력 2017-06-26 11:55  

[AsiaNet] 주요 환자 NGO, 위험한 T2* 기법에 대한 임상 경고 발표

-- T2 기법, 철분 과다증 평가에 사용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9065



(베이징 2017년 6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철분 과다증 환자를 위한 주요 환자 단체인 TIF(Thalassaemia International Federation)가 철분 과다증 평가에 널리 사용되는 위험한 자기공명이미징 T2* 기법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배포 자료와 임상 경고를 발표했다. TIF는 세계적으로 철분 과다증 평가를 위한 최적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규제 승인까지 획득한 FerriScan(R) R2-MRI를 제조하는 Resonance Health를 특히 언급하며, 유효성이 입증된 기법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배포 자료와 임상 경고는 다음과 같이 경고하고 있다. “TIF(Thalassaemia International Federation)는 LIC 측정을 위해 비규제 또는 비조정 MRI 방식을 사용하는 모든 병원과 센터에 사용 중인 기법을 검토하고, 환자(적어도 간 철분 함량을 정확히 측정해야 하는 임상 상태에 있는 환자)를 다시 부를 것을 촉구한다. 이는 유효성이 입증된 방식으로 철분 과다증을 측정하기 위함이다.”



TIF의 Panos Englezos, George Constantinou 및 Dr Eletheriou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TIF는 환자 간호에 참여하는 모든 의료인이 MRI를 이용한 철분 모니터링 문제를 바로 당장 우선하여 고려하고, 진지하게 검토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그래야만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자의 권리가 더는 침해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센터와 건강관리 전문가들은 자신이 현재 유효성을 입증받는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TIF는 전 세계적으로 LIC 측정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최대한 확장할 방법을 찾기 위해 각국 정부, 기타 관련 이해관계자, 업계, 특히 현재까지 유일하게 유효성을 입증받은 장비를 제공하고 있는 Resonance Health와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TIF는 또한 Resonance Health가 저렴한 새 MRI 테스트 시제품을 개발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 새로운 테스트에 대한 개발과 접근 경로를 촉진하고자 Resonance Health와 손을 잡을 계획이다. 새로운 테스트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에 위치하며, 환자 수가 아주 많은 병원이 믿을 수 있고, 유효성이 입증된 MRI 기법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Resonance Health 사장 Sander Bangma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당사(ASX: RHT)는 TIF의 지원을 바탕으로 FerriScan 사용에 가격 장벽이 존재하는 개발도상국에서 안전하고 저렴한 인공 지능 철분 과다증 측정 도구를 출시하기 위해 개발과 접근 경로를 촉진할 계획이다.”



배포 자료 전문 보기

(http://www.resonancehealth.com/news/latest-news/181-tif-media-release-and-clinical-alert.html)



Thalassaemia International Federation (TIF)

thalassaemia@cytanet.com.cy

www.thalassaemia.org.cy

Resonance Health

info@resonancehealth.com

www.resonancehealth.com



자료 제공: Resonance Health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