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입력 2017-07-17 12:03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AIA생명이 9월부터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

AIA생명은 SK C&C와 'AIA생명 고객서비스 업무 위탁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AIA ON(온)'이라는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는 SK C&C가 개발한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한다.

인공지능 콜센터는 챗봇과 로보텔러로 구분된다.

챗봇은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 채팅 형태로 상담한다. 24시간, 365일 대기시간 없이 바로 응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로보텔러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인공지능 콜센터는 9월부터 가동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 C&C는 앞으로 4년간 AIA생명의 콜센터 업무를 운영한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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