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룽먼 - 중국의 모범적인 예술 고장으로 변신한 산악지역

입력 2017-08-30 19:42  

[AsiaNet] 룽먼 - 중국의 모범적인 예술 고장으로 변신한 산악지역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9831



(룽먼, 중국 2017년 8월 30일 AsiaNet=연합뉴스) 아름다운 풍경, 문명과 고대문화가 결합한 산악지역 룽먼이 광둥-홍콩-마카오 만 지역을 기반으로 예술 공간을 구축하기 좋은 양질의 생활권 사례로 선정됐다. 푸른 휴가, 건강한 온천, 목가적인 풍경 및 민속과 같은 축복을 받은 룽먼에서는 번창하는 관광사업으로 룽먼 개발을 위한 새로운 창이 열렸다. 통계에 따르면, 2016년 룽먼의 연간 관광수익은 전년 대비 34.3% 증가한 49.3억 RMB를 기록했다고 했다.



광둥 성 룽먼은 광둥-홍콩-마카오 만 지역의 핵심에 자리 잡은 역사적인 고장으로, “북회귀선의 오아시스”로 불린다. 언덕이 전체 면적의 73% 이상을 차지하고, 숲 피복률이 76.6%에 달하는 산악지역인 룽먼은 “가장 아름다운 문화 및 생태 관광 고장”과 “중국의 민속 문화와 예술의 고향”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룽먼은 생태 환경 측면에서 주장 삼각주에서 최대 면적을 자랑한다. 이 모든 문화적 진화는 농부화로 많이 표현됐다.



룽먼의 농부화는 청나라 말부터 시작됐다. 1988년 룽먼은 국가가 지정하는 “중국 현대 민속화의 고향” 후보에 올랐다. 그 후 룽먼의 발전이 목격되기 시작했다.



농부들이 그린 그림은 중국의 수많은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됐다. 룽먼의 농부화는 룽먼 사람의 긍정적인 태도와 친절함을 보여준다. 룽먼 농부화는 대부분 중국 민초의 미적 취향을 표현하고, 인간과 자연 간의 조화라는 개념을 반영한다.



작은 고장 룽먼에는 350명이 넘는 농부화 화가들이 있다. 이들 대부분은 시골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여가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 이들이 그린 그림은 중국 전지 공예, 자수 및 벽화 같은 다양한 민속화 요소를 선보인다. 또한, 민속 관습과 중국의 고전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전원 양식으로 가득하며, 독특한 미술적 매력을 발산한다. 룽먼을 거닐다 보면 아름다운 농부화를 통해 문화를 느낄 수 있다.



룽먼 정부의 한 관료는 “농부화는 시골을 시적인 동시에 현대적으로 만든다”고 말했다.



룽먼은 우수한 환경 생태 덕분에 지속해서 민속 문화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농부화의 함축된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



본 기자는 난쿤 산의 Crosswaters Ecolodge와 SPA에서 점토와 짚으로 만든 전통적인 하카 벽에 대나무를 결합한 건축 기법을 보았으며, 자연과 문화의 조화를 음미했다. 이곳 관리자에 따르면, “세계적인 지역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리조트는 룽먼 생태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됐으며, “Global Landscape Design Award” 인증을 획득했다고 한다.



룽먼에는 이와 비슷한 수많은 생태 명소가 자리 잡고 있다. 광둥-홍콩-마카오 만 지역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룽먼은 생태환경 자원을 통해 경제를 성장시키는 사례가 되고자 생태적 이점을 강화하고 있다.



오늘날 룽먼은 농부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명성과 인정을 받고 있다. 농부화는 중국의 전통문화와 세계를 연계하는 하나의 의사소통 방식이 됐다. 농부화는 지금까지 미국, 캐나다, 일본, 스웨덴, 호주, 피지 및 기타 국가에 진출했으며, 많은 농부화 화가들이 초청을 받고 해외에서 문화 교류전을 개최했다.



자료 제공: Longmen County Government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295430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