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스마트] 즐거운 추석 연휴 위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은

입력 2017-09-30 10:00  

[위클리 스마트] 즐거운 추석 연휴 위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은

내비게이션·제사상 도우미 앱부터 지루함 날릴 모바일 게임까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0일간의 추석연휴가 시작됐다. 귀성길 필요한 길 찾기부터 놀이, 여행에 필요한 정보까지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 귀성·귀경길은 내비게이션 앱과 함께

모바일 내비게이션 업계에서 부동의 1위는 월평균 1천만명의 이용자(MAU)를 자랑하는 SK텔레콤의 T맵이다.

최근에는 기존 T맵에 음성 인식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한 'T맵x누구'로 업그레이드됐다.

경로 안내 및 수정, 음악 재생, 날씨 정보 등을 음성으로 제공하고 화면 터치 없이 말로 제어가 가능하다. 기존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의 통합 내비게이션 '원내비'는 출범 후 첫 명절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9일까지 주행거리 1㎞당 1마일리지를 제공하고, 50마일리지를 모은 신규 고객 2천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카카오내비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을 제공해 자녀를 둔 운전자들이 지루함에 보채는 아이들을 달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한 전국 맛집 137곳을 추천하는 기능이 있어 식사 장소 찾기에 편리하다.




◇ 추석 제사와 차례는 어떻게…헷갈리는 가족정보도 오케이

오랜만에 차려보는 제사상. 상차림하는 방법을 잊어버렸다면 '제사의 달인', '제사의 정석' 등 제사와 관련한 정보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보자.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제사 순서, 지역별 상차림, 지방 쓰는 법 등 제사와 관련한 정보를 총망라했다.

각 열에 따라 올리는 음식 그림과 함께 어동육서(魚東肉西)·홍동백서(紅東白西) 등 한자어를 함께 표기해 이해를 돕는다.

추석 때 만나는 친척들의 호칭이 헷갈릴 때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패밀리맵'을 이용하면 자신을 중심으로 친가, 외가, 처가, 시가, 처외가, 시외가 별 가계도를 작성하고 이에 따라 나와 친척의 호칭 정보, 타인·타인 사이의 호칭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물을 등록해놓으면 이름, 성별, 생일, 결혼기념일, 기일, 연락처 정보 등을 입력하고 가계도에서 등록한 기념일을 연동해 가정대소사를 관리할 수 있다.

관혼상제 등 가족생활과 관련한 정보도 제공된다.






◇ 모바일 게임으로 지루함 날리자

명절 대표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다.

컴투스[078340]의 '인생역전 윷놀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다양한 캐릭터와 10종류의 윷을 이용해 이색적인 윷놀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대 4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카카오톡 친구들과 승부를 겨룰 수 있어 추석에 모인 친척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하고 있어 명절 지루함을 날리기에 좋다.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M'은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이벤트 기간 '버림받은 자들의 땅'을 이벤트 사냥터인 '옥토끼의 낙원'으로 바꾼다. 이용자가 옥토끼를 사냥하면 송편, 약과 등 버프(Buff)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얻은 보름달 야구공으로 윷놀이를 즐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은 추석을 맞아 신규 '우주정거장' 맵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추석 맞이 게임 내 세계여행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039130]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