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기업 실적 호조 기대에 사상 최고 출발

입력 2017-10-03 22:51  

뉴욕증시, 기업 실적 호조 기대에 사상 최고 출발

(뉴욕=연합뉴스) 신은실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에서 3대 주요 지수는 3일 기업들의 3분기 실적 기대로 상승 출발했다.

오전 9시 35분(미 동부시간) 현재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37.18포인트(0.16%) 상승한 22,594.78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2.83포인트(0.11%) 높은 2,531.95를 각각 나타냈다. 나스닥지수는 12.68포인트(0.19%) 오른 6,529.40에 움직였다.

3대 지수는 전일 기록한 장중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했다.

시장은 라스베이거스 총격 사태 영향과 자동차 판매 결과 등을 주목하는 가운데 3분기 기업 실적이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주말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음악 페스티벌 현장에서 무차별 총격으로 최소 59명이 사망하고 500여명 이상이 다치는 사건이 벌어졌다.

다만 이러한 우려에도 위험자산인 주식 투자 심리는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

미국 증시는 4분기 첫 거래일인 전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시장 참가자들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발표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세제개편안 단행 등에 대한 기대로 주식 투자를 늘렸다.

'투자의 귀재'이자 억만장자인 워런 버핏은 이날 CNBC를 통해 세제개편안이 통과될 가능성은 대부분 사람이 기대하는 것보다 높다고 평가했다.

톰슨로이터에 따르면 올해 3분기 S&P 500 기업들의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2% 개선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2분기에는 기업들의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다.

개장 후에는 9월 자동차 판매 결과가 공개된다.

전문가들은 지난달 미국을 강타한 허리케인 영향으로 자동차 판매가 올해 들어 가장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개장 전 거래에서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의 주가는 모델3 생산 부진에 2.4% 하락했다.

전일 오후 늦게 한 외신은 테슬라의 3분기 모델3 생산량이 예상에 미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카지노주는 라스베이거스 총기 사태 영향이 이어져 소폭 내렸다.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MGM Resorts International)의 주가는 전일 5.6% 하락한 데 이어 이날도 0.1% 떨어졌다.

반면, 총기회사인 스텀 루거(Sturm Ruger)는 0.75% 상승세를 나타냈다.

뉴욕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미국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이는 데다 기업들의 실적이 지속해서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당분간 주가 상승 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스페인 카탈루냐 독립 투표 영향을 주목하며 큰 폭으로 움직이지 않았다. 범유럽지수인 Stoxx 600지수는 보합권에서 거래됐다.

국제유가는 세계 공급 과잉이 지속할 수 있다는 우려에 내렸다.

11월물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0.53% 하락한 50.31달러에, 브렌트유는 0.57% 낮은 55.80달러에 움직였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선물 시장은 12월 25bp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76.7% 반영했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