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음바페 앞세운 PSG, 승격팀 스트라스부르에 굴욕패

입력 2017-12-03 08:23  

네이마르·음바페 앞세운 PSG, 승격팀 스트라스부르에 굴욕패

1-2로 이번 시즌 첫 패배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네이마르와 킬리앙 음마페, 세계에서 가장 몸값 비싼 두 선수를 보유한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이 이번 시즌 리그앙(1부 리그) 승격팀인 스트라스부르에 굴욕적인 시즌 첫 패를 떠안았다.

PSG는 3일(한국시간) 스트라스부르의 스타드 드 라 메노에서 열린 2017-2018시즌 리그앙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1-2로 패했다.

13승 2무로 리그앙 단독 선두를 달리던 PSG의 이번 시즌 첫 패배다.

지난 시즌 2부 리그에서 우승해 이번 시즌 리그앙으로 승격한 16위 스트라스부르는 화려한 선수들로 무장한 PSG를 홈에서 무찌르며 2013년 랭스 이후 PSG에 패배를 안긴 첫 승격팀이 됐다.

특히 스트라스부르는 리그앙에서 세 차례 우승한 전통의 강호임에도 최근 몇 년간 자금난으로 고전하며 2부 리그로 추락했다가 이번에 겨우 복귀한 팀이어서 카타르 오일머니로 무장한 PSG를 상대로 한 귀중한 승리에 잔뜩 고무됐다.

이날 PSG는 이번 시즌 리그앙에서 가장 많은 17점을 넣은 에딘손 카바니를 벤치를 앉힌 채 앙헬 디마리아와 네이마르, 킬리앙 음바페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스트라스부르의 압박 수비에 PSG가 좀처럼 득점 찬스를 만들지 못하던 전반 13분 스트라스부르의 누노 다 코스타가 세트피스 상황에서 선제골을 뽑아냈다.

PSG는 전반 종료 직전 음바페의 시즌 5호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지만 후반에도 좀처럼 살아나지 못한 채 오히려 후반 20분 스트라스부르 스테판 바오켄에 추가골을 허용했다.

PSG는 후반 15분을 남기고 카바니를 투입해 총공세를 펼쳤으나 스트라스부르의 골문을 뚫지 못하고 결국 무패 행진을 22경기에서 마감했다.

이날 네이마르는 풀타임을 뛰었으나 유효슈팅 한 차례 없이 침묵을 지켰다.

2위 AS모나코는 이날 라다멜 팔카오의 결승골에 힘입어 앙제에 1-0으로 승리하며 PSG와의 승점 차를 9점으로 좁혔다.

mihy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