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N 여행] 영남권: 양념 무치고 비비고…속살 꽉 대게 제철 "영덕 오세요"

입력 2018-03-23 11:00   수정 2018-03-23 11:15

[주말 N 여행] 영남권: 양념 무치고 비비고…속살 꽉 대게 제철 "영덕 오세요"
부산 벡스코서 중고차 박람회 '부카 2018' "중고차, 튜닝, 애프터 마켓 시장 다 보여줍니다"

(대구=연합뉴스) 차근호 김용태 김준범 박정헌 기자 = 3월 넷째 주말인 24∼25일 영남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경북 영덕에서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대게를 맛있게 먹어보자.
부산 벡스코에서는 슈퍼카부터 이륜차까지 다양한 중고차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맑아요"
대체로 맑겠다.
최저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6도, 창원 5도, 울산 4도, 낮 최고기온은 창원 17도, 부산·울산 16도다.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울산·창원 6도, 부산 8도, 낮 최고기온은 울산·창원 18도, 부산 17도 분포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해상에서 1∼2m, 동해남부 해상에서 1∼2.5m로 일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태조 왕건도 즐겼던 음식…영덕대게 축제
경북 영덕이 자랑하는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 열린다.
영덕군은 고려 태조 왕건 수라상에 올랐을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영덕대게를 맛보고 천혜의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궁중 대게 음식을 테마로 한 문화관과 영덕대게 유래와 대게인 삶을 보여주는 전시관을 구경할 수 있다.
포켓몬 Go를 응용해 대게를 실어 나르는 상인 모습을 재현한 '대게싣go 달리go', 황금 반지를 낀 대게를 낚는 '대게낚go 황금낚go', 대게를 싸게 살 수 있는 깜짝대게 경매 이벤트 '대게싸go 대게얻go'도 준비한다.
대게를 직접 양념에 무쳐 먹고 대게 국수, 게장 비빔밥, 대게라면, 대게 빵, 대게 떡도 비교적 싸게 먹을 수 있다.
9개 읍·면 주민이 펼치는 풍물놀이 경연대회도 즐길 수 있다.
축제장 인근에서 바다를 끼고 걸을 수 있는 블루 로드와 풍력발전단지, 해맞이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재미다.



◇ "중고차 구경하세요"
중고차 박람회 '부카 2018'이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해 25일까지 열린다.
박람회에는 인증 중고차, 슈퍼카, 클래식카, 캠핑카, 이륜차는 물론 자동차 서비스, 포로덕트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제품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 벡스코에서는 부카 레이싱 모델 선발대회, 중고차 고르는 법 세미나, 차량관리와 세차 디테일링쇼, 키즈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부카 관계자는 "중고차 및 튜닝, 애프터 마켓 시장 전반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을 높여 자동차 산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syki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