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 베일 벗었다…"더 밝게 보고 더 크게 듣는다"

입력 2018-05-02 23:00  

LG 'G7 씽큐' 베일 벗었다…"더 밝게 보고 더 크게 듣는다"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에 '붐박스 스피커' 탑재
카메라·음성 AI 기능도 강화…11일 예판 시작·18일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전자[066570]가 한층 강화된 디스플레이와 오디오를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로 스마트폰 사업 반전을 노린다.

LG전자는 2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미국 현지 및 글로벌 언론을 초청해 'LG G7 씽큐'를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3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역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고 황정환 MC사업본부장(부사장)이 기자간담회를 연다.
G7 씽큐는 LG전자가 작년 선보인 G6의 후속작으로, G시리즈가 통상 2∼3월에 발표되던 전례와 달리 이번에는 5월에 공개됐다. LG전자는 올 초부터 스마트폰 사업을 쇄신해 의미없는 혁신보다 본질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고, 이에 따라 전략 스마트폰 공개 및 출시 시기도 미뤘다.

G7 씽큐는 LG전자가 강조한 대로 핵심 기능인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성능을 향상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6.1인치 QHD+(3120X1440)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1천 니트(nit, 1니트는 1㎡당 촛불 1개의 밝기)의 화면을 구현한다. 일반 스마트폰 전체 화면 밝기가 500∼600 니트 정도임을 감안하면 2배 가까이 밝은 셈이다.
색재현율은 DCI-P3 기준 100%로, 밝은 화면에서도 섬세하게 자연에 가까운 색을 표현한다. 소비전력은 LG G6 대비 최대 30% 낮아졌다.
디스플레이는 TV처럼 ▲ 에코 ▲ 시네마 ▲ 스포츠 ▲ 게임 ▲ 전문가 등 즐기고 싶은 콘텐츠의 종류에 맞춰 모드를 고를 수 있다.
아이폰X 등 스마트폰에서 '노치 디자인'으로 알려진 '뉴세컨드 스크린'도 탑재됐다. 뉴세컨드 스크린은 기존 상단 베젤 자리 양옆 위를 상태 표시줄로 활용하는 것이다. 이 색상을 검정색으로 설정하면 기존에 익숙한 스마트폰 화면 모양으로도 볼 수 있다.

오디오 영역에서는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신기술인 '붐박스(Boombox) 스피커'를 탑재해 스피커 울림통의 크기를 일반 스마트폰보다 10배 이상 키웠다.
상자나 테이블처럼 속이 비어 있는 물체 위에 올려만 놓으면 별도 스피커를 연결한 듯한 울림을 준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또 스마트폰 최초로 'DTS:X' 기술이 탑재됐다. LG전자는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초광각과 일반각 모두 1천6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됐고, LG 스마트폰 최초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주변 배경을 흐리게 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탑재됐다.

G시리즈 처음으로 LG전자 AI 브랜드인 '씽큐'가 제품명에 들어간 만큼 AI 기능도 강력해졌다.
카메라로 사물을 자동 인식해 화각, 밝기, 대비 등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모드가 기존 8개에서 19개로 늘어났다.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는 어두운 곳에서 LG G6보다 약 4배까지 밝게 촬영해준다.
또 국내에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최초로 구글 렌즈를 탑재해 사물을 비추기만 하면 건물, 동·식물, 책 등을 인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음성인식, 가전과의 연동도 강화됐다.
G7 씽큐는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해 음성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와 Q보이스를 실행할 때 최대 5m 밖에서도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한다.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명령어는 기존 32개에서 50개로 늘었고, 한국어에 특화된 LG전자의 음성 비서 'Q보이스'는 85개 명령어를 지원한다. LG 스마트폰 결제 시스템인 LG페이도 음성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 스마트 가전을 자동으로 찾아 연결해주는 'Q링크'가 탑재돼 TV 리모콘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세탁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을 확인, 제어할 수 있다.
램과 내부 저장용량이 각각 4GB, 64GB인 LG G7 씽큐와 6GB, 128GB인 G7플러스 씽큐 2종으로 나온다. 색상은 뉴 오로라 블랙,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등 4종이다.
11일 사전 예약을 시작해 18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90만원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