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회의장 의원사직서 독단적 처리 옳지 않아"

입력 2018-05-13 14:26  

안철수 "국회의장 의원사직서 독단적 처리 옳지 않아"
서울 5대권역 특화 '미래서울 산업지도' 발표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13일 정세균 국회의장이 국회의원 사직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국회를 14일 열겠다고 밝힌 데 대해 "그렇게 강행하는 건 옳지 않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 산업경쟁력 강화' 공약을 발표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러 현안이 쌓여있는 가운데 퇴임을 앞둔 의장이 독단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안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의 5대 권역을 특화해 산업을 재편한 '미래 서울 산업지도'로 '다시 뛰는 경제 심장, 서울'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용산∼광화문∼청계천∼동대문을 연결하는 도심권은 '관광한류밸리', 창동∼신내∼홍릉 벨트는 '4차산업과 창업 밸리', 상암∼은평 지역은 문화산업과 방송산업 중심의 '미디어밸리'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강남권은 융·복합형 컨벤션산업, 전시산업(MICE), 웰니스(웰빙+건강)와 레저가 융복합되는 '강남스타일밸리'가 되고, 마곡∼가산을 연결하는 서울 강서권은 IT 기반의 유통과 스마트그리드를 특화하는 'IoT(사물인터넷) 유통밸리'로 만들겠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세계적인 한류공연장, 상설 디자인 전시관과 패션쇼장으로 바꾸고, 용산전자상가는 게임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e-스포츠 경기장'도 만든다는 구상을 내놓았다.
동북권의 신내 철도차량기지는 4차산업형 미래연구센터로 만들고, 창동 철도차량기지와 도봉면허시험장은 스타트업 특구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서울의 경쟁력은 매년 추락하고 청년 실업률은 전국 최악이며 청년 창업은 세계 주요 도시 중 꼴찌 수준"이라며 "2030세대가 서울을 떠나는 '서울 엑소더스'가 벌어지고 있고 서울 공동체는 붕괴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원순의 페인트칠과 환경미화가 아니라 안철수의 4차산업과 창업을 통해 서울이 살아날 수 있다"며 "서울은 이미 상당 수준의 인프라를 갖고 있으므로 제대로 된 '서울사용설명서'를 만들어 서울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