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의 클라우드 전문 자회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고객 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챗봇'(채팅 로봇)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축적된 강력한 대화 모델 엔진을 탑재했고, 뛰어난 자연어 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자가 학습 기능을 갖춰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의 음성 인식 기능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고, 라인과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등 메신저와도 결합할 수 있다.
네이버는 또 대용량 데이터 이전 서비스 '데이터 텔레포터'도 출시했다. 데이터 100TB(테라바이트)를 이전하는 데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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