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문인협회는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예술회관에서 제7회 부산국제문학제를 연다.
이번 문학제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등 7개국이 참가한다.
올해는 '세계 속의 한국문학, 한국 속의 세계문학'을 주제로 남미 문학과 우리나라의 시와 시조를 집중 조명한다.
22일 오전 10시 부산예술회관에서는 데이비드 맥켄 미국 하버드대 명예교수가 '한국의 시와 시조'를 주제로 강연한다.
맥켄 교수는 1966년 미국 평화봉사단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것이 인연이 돼 우리나라의 문화와 문학에 관심을 가지고 미국에서 시조 협회를 만드는 등 우리나라의 시와 시조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폐기물 반입차량 합동단속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6월 한달간 소각시설, 매립시설, 연료화 시설 등 광역폐기물처리시설에 반입하는 폐기물 차량을 합동 단속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단속에는 부산시, 부산환경공단, 주민감시원 등 90여 명을 투입한다.
단속 내용은 종량제 봉투 내 재활용품 등 분리수거 이행 여부, 전용봉투 미사용 여부, 사업장 생활폐기물 배출자 표시제의 준수 여부 등이다.
28∼30일 복지 재활 시니어 전시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벡스코에서 제11회 국제 복지 재활 시니어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10개국에서 250개의 관련 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요양서비스, 이동 복지기기, 재활 의료기기 등을 선보인다.
전시장에는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홀로서기 침실, 더불어 침실, 주방, 욕실 등으로 구성된 고령친화주택 모델하우스를 설치한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목걸이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