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와 갈등 반년 공백'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재공모

입력 2018-08-20 16:08  

'중기부와 갈등 반년 공백'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재공모
임시이사회서 결정, 임기 3년에서 2년으로 단축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6개월 이상 미뤄졌던 광주테크노파크(광주TP) 원장 인선이 재공고를 통해 다시 이뤄지게 됐다.
재단법인 광주테크노파크는 20일 본부동 제3 회의실에서 원장 선임을 위한 '2018년 제3차 임시이사회'를 열어 기존의 원장 선임 안건을 부결시키고 재공고를 통해 제8대 원장 후보를 새로 뽑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광주시의 출연기관인 광주TP 이사회는 이사장인 광주시장과 광주시 관계자, 중기부 관계자, 지역 대학 총장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됐다.
앞서 지난 2월 당시 '제8대 원장 추천위원회'는 이모 전 광주시 행정부시장과 정모 조선대 교수 등 2명을 최종 원장 후보로 이사회에 추천했다.
이 과정에서 서류점수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당시 원장이 탈락하고 지난 6·3지방선거에서 당시 윤장현 광주시장 인수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인사들을 추천하면서 정실인사 논란이 일었다.
더욱이 최종 원장 승인권을 쥐고 있는 중기부가 공문을 보내 원장 선임을 지방선거 이후로 미룰 것을 요구하는 등 광주시와 갈등을 빚기도 했다.
현행 규정상 원장 선임은 임원추천위원회가 추천한 복수 후보 중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를 선정하고 중기부 장관이 이를 승인한다.
이사회에서 원장을 선임하더라도 중기부가 승인을 거부하면 두 기관 간 갈등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당시 이사회는 2차례에 걸쳐 원장 선임안을 논의했지만, 내부 의견이 엇갈리며 민선 7기 이후로 원장 선임을 유보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중기부의 '산업기술단지 사업시행자 운영에 관한 기준' 변경으로 원장 임기를 3년에서 2년으로 단축했다.
회의에는 참석 대상 11명의 이사 가운데 9명이 참석해 원장 선임안을 비롯해 원장 임기 단축안 등 법인 정관과 제 규정 개정안 등을 처리했다.
이 시장은 최근 산하 공공기관장 자격 요건으로 업무에 대한 전문성, 기관을 이끌어갈 리더십, 민선 7기와 시정철학과 방향성의 일치 등을 제시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자치단체장 임기와 맞추려는 취지에서 임기 규정이 개정돼 재공고를 통해 새로운 원장 후보를 선출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며 "광주TP에서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재공고를 통해 후보 공모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j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