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창춘 농업 박람회, 중국의 농촌 활성화 이끌어

입력 2018-08-22 10:07  

[AsiaNet] 창춘 농업 박람회, 중국의 농촌 활성화 이끌어

AsiaNet 74847

(창춘, 중국 2018년 8월 21일 AsiaNet=연합뉴스) 8월 17일 제17회 중국 창춘 국제 농업식품박람회(China Changchun International Agriculture and Food Fair, CCIAFF 엑스포)가 중국 동북부 창춘 시에서 막을 올렸다. 열흘간 진행되는 이 행사의 목적은 중국의 농촌 활성화 전략을 보여주는 것이다. CCIAFF는 자문과 제안을 제공하고자 이 분야의 전문가와 학자를 초청해 전시회와 포럼을 열 예정이다.

CCIAFF 엑스포는 중국 농림부, 지린 성 인민정부 및 창춘 시 정부가 공동 개최한다. CCIAFF는 16회 동안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농업 박람회 중 하나이자 농업 분야에서 지린 성의 해외 협력과 교류를 도모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됐다. 21개국에서 온 200개 이상의 해외 업체와 2,000개가 넘는 국내 농업 기업이 올해 엑스포에 참가한다.

지린 성은 동북아시아의 지리적 중심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금 옥수수 벨트"와 "황금 쌀 벨트"를 보유하고 있다. 지린 성의 연간 총 곡물 생산량은 5년 연속 700kg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경지 중 겨우 4%만을 사용하는 지린 성은 중국의 총 상품 곡물 중 10%를 생산한다. 지린 성의 1인당 곡물 가용성, 상품 가격, 수송량 및 옥수수 수출량은 수년째 중국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지린 성의 농업생산 산업 생산량은 5,600억 위안(미화 820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지린 성의 세 가지 핵심 산업 중 하나다. 나머지 두 핵심 산업은 자동차와 석유화학 공학이다.

현대적인 농업에 초점을 맞추는 CCIAFF는 제품 거래와 전시, 산업 시범, 교육, 포럼 및 온라인 상호작용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CCIAFF는 첨단 농업 과학기술 성과를 전시함으로써 녹색 발전을 개척하고, 농업 협력을 도모하며, 중국의 질 좋은 농업 발전을 지원하고, 중국 동북부의 부활을 위한 지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올해 CCIAFF에서는 지린 성 농촌 활성화 정상회담과 제1회 중국 생태농업 재생에너지 재활용 개발 및 현대적인 농기계 산업 포럼도 열린다. 또한, 미난방 온실, 무토양 재배 및 입체적 농업 같은 새로운 기술, 시설 및 패턴도 선보일 예정이다.

CCIAFF 엑스포는 준비 과정에서 국제화와 전문화라는 목표를 세웠다. 조직위원회는 세계적 수준의 현대 농업 기술, 유명 농업 상품 및 기업을 유치하고, 이들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일급 플랫폼을 구축하며, 호의적인 시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궁극적인 목적은 국내에서 인기 있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농업 행사로 부상하는 것이다.

자료 제공: Changchun Municipal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