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8-09-28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심재철 "靑 부당 회의수당" 靑 "임용前 월급대신 최소수당 지급"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은 28일 문재인 정부 청와대 직원들이 정부 예산집행 지침을 어기고 작년 정권 출범 이후부터 올해 2월까지 1인당 많게는 315만원까지 회의수당을 부당하게 받았다고 주장했다. 청와대는 이는 명백한 허위 사실로, 인수위원회 없이 작년 대선 다음 날 곧바로 출범했던 정부 특성상 신정부 출범 초기에 한해 각 분야 전문가를 정식 임용에 앞서 정책자문위원 자격으로 월급 대신 최소수당을 지급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iRVcKiDACe


■ '핵없는 한반도' 결정할 운명의 10월…폼페이오 방북이 분수령

10월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의 전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핵심 당사자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빅딜'에 앞서 크고 작은 사전 조율성 북미 고위급 접촉이 몰려있어서다. 이를 통해 미국 측은 북한이 내놓은 카드의 진의를 파악하고, 북한 역시 미국의 상응조치와 관련한 의중을 타진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http://yna.kr/.jREcK0DACU


■ '뒷좌석 안전띠·자전거 헬멧' 가뭄에 콩 나듯…오늘 시행 첫날

"택시 뒷좌석도 안전띠를 매야 하나요? 오늘 처음 알았네요."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만난 직장인 전 모(37) 씨는 '아차'하는 표정으로 말했다. 이날 출근길에 택시를 이용했다는 전씨는 "오늘부터 전 좌석 안전띠를 착용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얼핏 들었는데 택시에서까지 안전띠를 착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미처 못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kRJcKoDACI


■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개막…'킬러 아이템' 최대 80% 할인

국내 최대 관광·쇼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28일 개막했다. 올해 행사는 전년보다 규모가 줄었지만, 삼성전자[005930] 그랑데 건조기와 LG전자[066570] 올레드 TV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이날까지 총 362개사가 참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jRycKhDACH


■ 오늘부터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소득제한 6천→7천 상향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 발표한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방안' 후속 조치로 28일부터 신혼부부와 유자녀·청년·한부모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도시기금 구입·전세대출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들 내용은 모두 신혼부부 청년 주거 지원방안에서 제시된 내용으로, 금융기관의 준비를 거쳐 이날부터 시행된다. ◇ 신혼부부 대출, 자격은 완화하고 한도는 높아진다

전문보기: http://yna.kr/GiR-cKUDACj


■ 내달부터 5개월간 AI·구제역 특별방역기간…예방활동 강화

정부는 다음 달부터 내년 2월까지를 'AI(조류인플루엔자)·구제역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예방활동과 유사시 대응체계 구축 등 총력 방역활동에 나선다. 정부는 특별방역대책 기간 시행을 앞두고 28일 오전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부처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영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행정안전부, 질병관리본부, 검역본부, 시·도 부단체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DkRBcKADAC1


■ 靑, 오후 판문점선언 이행위 회의…남북정상회담 후속조치 점검

청와대는 28일 오후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주재로 '판문점선언 이행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청와대는 이날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18~20일 평양 방북 및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활동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함께 채택한 '평양공동선언'의 구체적인 이행 계획도 점검할 계획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kRhcKMDAC4


■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 前최고위원 실형 확정…형 집행

지난해 대선 당시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 아들 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을 조작한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에게 징역형의 실형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2심 재판 중 법원의 보석(보증금 납부 또는 다른 조건을 붙여 석방하는 것) 결정으로 구속상태에서 풀려난 이 전 위원에 대한 형 집행절차가 개시된다.

전문보기: http://yna.kr/GkROcKBDACj


■ 韓 "제주관함식서 자위함 욱일기 내려라" vs 日 "비상식" 반발

한국 해군이 다음달 제주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에 참가하는 일본 해상자위대 함선에 욱일승천기(旭日昇天旗·욱일기)를 달지 말도록 요청하자 일본이 반발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28일 전했다. 우리 해군은 최근 일본 등 국제관함식 해상사열에 참가하는 15개국에 공문을 보내 사열 참가 함선에는 자국 국기와 태극기만을 달아 달라고 요청했다. 이는 사실상 일본 해상자위대에 욱일기를 달지 말라는 요청으로 받아들여졌다.

전문보기: http://yna.kr/hiRocKNDAC-


■ 8월 유통업 매출 6.5%↑…무더위에 에어컨·음료 판매 늘어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각각 2.9%, 13.3% 증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8.4%)과 백화점(2.4%), 기업형슈퍼마켓(4.6%)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대형마트(-1.2%) 매출이 줄었다.

전문보기: http://yna.kr/GkRScKfDAC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