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산둥 글로벌 홍보 행사, MFA Blue Room에서 개최

입력 2018-09-28 15:44  

[AsiaNet] 산둥 글로벌 홍보 행사, MFA Blue Room에서 개최



AsiaNet 75415

(베이징, 중국 2018년 9월 27일 AsiaNet=연합뉴스) 지방과 지방자치구를 위한 제15회 MFA 글로벌 홍보 행사(global promotion event)가 이달 20일 중화인민공화국 외교부 블루룸(Blue Room)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China in the New Era: New Shandong with New Growth Drivers, A Win-Win for the World (새로운 시대의 중국: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가진 새로운 산둥, 세계를 위한 윈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국무위원 겸 외무장관 Wang Yi가 행사에서 연설했으며, 산둥성 당서기 Liu Jiayi가 기조연설을 했다. 그리고 산둥성장 Gong Zheng이 홍보 발표를 진행했다. 산둥성 정부 홍보부에 따르면, 주중 외국 대사 및 참사관, 주중 국제기구 대표, 산업 및 상업단체 대표, 국내외의 전문가 및 학자, 기자 및 특파원 등을 비롯해 전 세계 14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행사에 참석했다고 한다.

중국인민공화국 국무위원 겸 외무장관 Wang Yi는 연설을 통해 중국 문명의 뿌리와 영혼이 산둥성에서 발생했으며, 공자가 정립한 유교는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의 내면세계를 키워왔다고 언급했다. “조화의 추구”, “동일하지 않은 조화”, “호의적인 신사와 어울리고 좋은 이웃과 친분 맺기” 등과 같은 “평화 공존”의 개념을 시대의 새로운 함축적 의미와 함께 심어졌다. 1970년대의 개혁과 개방 이후, 산둥은 신흥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 하고, 성장 동력의 대체와 낡은 것에서 새로운 것으로의 변화를 촉진했다. 산둥은 새로운 발전 이론을 구현함으로써 양질의 발전이라는 새로운 여정에 엄청난 성과를 달성했다.

산둥성 당서기 Liu Jiayi는 산둥이 녹색 개발 경로에 따라 조화로운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전 세계에 개방하는 새로운 고지를 구축하며, 혁신 주도 전략을 단행해 왔다고 언급했다.

산둥성장 Gong Zheng는 “능력, 매력, 잠재력, 아름다움, 문명, 개방성”이라는 6가지 핵심 단어로 새로운 산둥을 세계에 선보였다. 또한, 그는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새로운 발전 기회를 이해하고, 산둥성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새로운 장을 열도록 촉구했다.




자료 제공: 산둥성 정부 홍보부(The Information Office of Shandong Provincial Government)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0550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0551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