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폭발물 소포사건에 "정치폭력 행위, 설 땅 없게 해야"

입력 2018-10-25 05:14   수정 2018-10-25 08:10

트럼프, 폭발물 소포사건에 "정치폭력 행위, 설 땅 없게 해야"
멜라니아·펜스 "비겁·비열한 공격, 강력 규탄"
클린턴 부부 "경호당국이 잘 대처해줘 안전…고마워"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민주당 출신인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등을 겨냥한 '폭발물 소포' 배달 사건을 "정치 폭력"으로 규정하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열린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퇴치 관련 행사에 참석해 "먼저 오늘 있었던 클린턴, 오바마 전 대통령과 그 가족들, 공직자 등에 대한 공격 시도에 대해 잠깐 말하고 싶다"면서 "우리는 이 비겁한 공격을 용납할 수 없으며, 폭력을 선택한 모든 사람들을 강력히 비난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미국에서 정치적인 폭력 행위나 위협이 발붙일 곳은 없다는 매우 분명하고 강력하며 오해의 여지가 없는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면서 "지금은 우리 모두 단결하고 함께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민의 안전은 나에게 절대적인 최우선 순위"라며 "사건 수사에 온 힘을 쏟고 있으며 비열한 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고 덧붙였다.
그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도 이 행사에 참석해 "비겁한 공격에 대해 인내할 수 없으며 폭력 행위를 강력히 비난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도 트위터 계정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과 클린턴 전 대통령 부부, CNN방송과 다른 분들에 대한 공격 시도를 비난한다"면서 "이 비겁한 행동은 비열할 뿐 아니라 미국에서 없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은 이날 한 행사에 참석해 "소포가 집으로 배달되기 전에 미리 걸러내준 비밀경호국(SS) 요원들 덕분에 우리는 잘 있다"고 감사의 말을 했다.
빌 클린턴 전 대통령도 트위터 계정에서 "이번 사건에 대처해준 비밀경호국과 사법당국에 감사하다"며 "우리나라와 공동체의 안전 유지를 위한 그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영원히 감사한다"고 말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아직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전직 대통령의 경호를 맡는 비밀경호국은 이날 두 전 대통령의 자택이 수신처인 우편물에서 폭발물이 든 것으로 의심되는 소포를 발견해 배달 전에 미리 걸러냈다고 밝혔다. 또 미 CNN 뉴욕지국이 입주한 뉴욕 맨해튼의 타임워너 빌딩에서도 폭발물이 든 소포가 나왔다.
사건을 수사 중인 연방수사국(FBI)은 두 전직 대통령 자택과 CNN에 배달된 소포가 다소 조잡한 형태의 파이프 폭탄이라고 밝혔다.

k027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