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복귀' 구자철, 교체 출전…정우영은 데뷔 무산

입력 2018-11-25 01:54  

'부상 복귀' 구자철, 교체 출전…정우영은 데뷔 무산
구자철, 후반 27분 투입…정우영은 교체명단에만 포함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구자철(29·아우크스부르크)이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반면 기대주 정우영(19·바이에른 뮌헨)은 분데스리가 데뷔를 다음 기회로 미뤘다.
구자철은 25일(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WWK 아레나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와 2018-2019시즌 분데스리가 12라운드 홈경기에서 0-3으로 뒤진 후반 27분 율리안 쉬버 대신 교체 투입됐다.
구자철은 한국 축구대표팀의 호주 원정 때 파울루 벤투 감독 체제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지만 호주전 때 부상으로 우즈베키스탄과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독일로 돌아갔다.
요추와 고관절 부상으로 치료와 훈련을 병행했던 구자철은 교체 투입으로 건재를 알려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 기대도 품을 수 있게 됐다.
그러나 같은 아우크스부르크의 공격수 지동원(27)은 지난 9월 15일 마인츠전에서 시즌 첫 골을 넣고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다가 무릎을 다친 후 이날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끝내 출전하지 못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경기 시작 1분 만에 프랑크푸르트의 조나단 데 구즈만에게 선제골을 얻어맞은 걸 시작으로 후반 중반까지 세 골을 허용해 0-3으로 뒤졌다.
구자철이 후반 27분 투입된 후 공격 흐름을 가져온 아우크스부르크는 후반 45분 세르히오 코르도바의 만회 골로 영패를 면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한국인 공격수 정우영은 뒤셀도르프와 경기에서 교체 선수 명단에 포함됐지만 경기에는 뛰지 못했다.



지난 7월 26일 프리시즌이었던 유벤투스(이탈리아)와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 후반 교체로 출장했던 정우영의 분데스리가 데뷔전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인천 대건고 재학 중이던 지난해 바이에른 뮌헨과 4년 6개월의 이적 계약을 체결한 정우영은 지난 7월 2군 무대 데뷔전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는 등 주목을 받아왔다.
뮌헨은 이날 토마스 뮐러가 멀티 골을 터뜨렸지만, 뒤셀도르프와 3-3으로 비겼다.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