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코레일·중진공과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국방부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26일 오전 10시 서울역에서 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부와 코레일, 중진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장병 취업을 지원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 채용박람회 개최 ▲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 설치 등 장병 취업지원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중진공은 취업 상담부스에 컨설턴트를 파견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때 열차 내 취업상담 및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담당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배차 및 운영을 지원한다.

국방부는 채용박람회와 청년장병 드림열차 등에 많은 장병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모집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서주석 국방부 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해 첫 운행을 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를 환송했다. 열차에 탑승한 290여명의 장병은 이동 중 취업 특강 및 일대일 취업상담을 받고 지역 중소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서 차관은 "청년장병 드림열차는 장병들이 취업 상담부스를 쉽게 찾고,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취업 정보를 획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o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