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바른미래당과 함께 유치원 3법 패스트트랙 처리 모색"

입력 2018-12-21 10:02   수정 2018-12-21 14:21

홍영표 "바른미래당과 함께 유치원 3법 패스트트랙 처리 모색"
"사회적 대화기구로 택시·카풀 갈등 풀어야…한국당, 나쁜 정치"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1일 "바른미래당과 함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절차)을 통해서 유치원 3법을 처리할 수 있는 길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번 임시국회가 끝나기 전에 패스트트랙 처리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바른미래당과 긴밀하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또한 전날 유치원 3법을 논의하는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서 교육부의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에 강력히 반발해 퇴장한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이 시행령 개정을 문제로 꼬투리 잡았는데 이해할 수 없다"며 "유치원 3법을 저지하기 위한 계획적인 퇴장이다. 매우 유감스럽다"고 했다.
홍영표 "사회적 대화기구로 택시·카풀 갈등 풀어야…한국당, 나쁜 정치" / 연합뉴스 (Yonhapnews)
그는 "정부의 시행령 개정은 한국당이 유치원 법안 처리를 지연시키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를 빌미로 법안 심사를 거부한 것은 유치원 3법을 논의할 생각이 없다고밖에 볼 수 없다. 더는 한국당의 협조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전날 택시업계가 카풀 도입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연 데 대해 "택시 노동자의 고충과 어려움은 충분히 공감한다"면서 "이제부터 택시, 카풀업계, 정부, 여당이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를 통해 갈등을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은 사회적 대화 기구를 통해 국민의 편익을 고려하고 20만 택시 노동자의 어려움, 생존권 보장 요구에도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상생과 공존이라는 원칙을 통해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한국당 의원들이 전날 집회에 참석해 민주당을 비판한 것과 관련, "무책임한 행동으로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공당으로서 할 일이 아니다"라며 "대안도 제시하지 않으면서 당리당략으로 갈등만 증폭시키는 것은 나쁜 정치"라고 말했다.
goriou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