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이사회의장으로 허민 영입…"현안 해결에 노력"

입력 2018-12-21 16:12  

넥센, 이사회의장으로 허민 영입…"현안 해결에 노력"
전 고양원더스 구단주…"이장석 전 대표, 구단 매각은 아니야"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21일 허민 원더홀딩스 대표이사를 사외이사(이사회 의장)로 영입했다.
허민 대표는 2010년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창업해 이름을 알렸고, 2011∼2014년 한국 최초 독립구단인 고양원더스 구단주로 변신했다.
2013∼2015년에는 미국 독립리그 락랜드 볼더스에서 '너클볼 투수'로 뛰는 등 야구 열정을 보여왔다. 지난 9월에는 2019 KBO 신인드래프트에도 참가했지만 지명을 받지는 못했다.
고심 끝에 히어로즈 사외이사직 제안을 수락한 허 대표는 "히어로즈는 대한민국에서 모기업이 없는 유일한 야구 전문기업으로서 존재가치가 뚜렷한 구단이라 생각한다. 여러 현안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는 21일 오전 KBO에 제출한 '경영 및 운영관리 개선안'에 따라 허 대표를 영입했다.
KBO는 지난달 16일 히어로즈에 경영 및 운영관리 개선안을 이달 21일까지 제출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당시 KBO는 횡령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이장석 전 서울히어로즈 대표이사에 대한 영구 실격을 의결하면서 넥센에는 '이 전 대표의 직·간접적(대리인 포함) 경영 참여 방지책을 비롯한 구단 운영 계획안'을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히어로즈는 개선안에 구단 이사회의장을 외부 인사로 영입하겠다는 계획을 담았다. 또 의장을 포함해 사외이사 두 명을 추가로 선임해 이사회를 사내이사 세 명, 사외이사 세 명으로 구성하고, 객관성과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계획도 넣었다.
히어로즈는 "이사회 의장직을 수행할 후보자를 물색해왔으며, 최고 적임자로 판단된 허민 원더홀딩스 대표이사를 삼고초려 해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허 대표를 영입한 배경에 대해서는 "현 주주들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구단을 위해 경영할 수 있는 자를 찾았고, 허 대표가 최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전 대표가 허 대표에게 구단을 매각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구단은 "허 대표가 구단 매각 여부를 문의했으나, 이 전 대표는 구단 매각 의사가 없다고 명확하게 밝혔다"고 전했다.
허 대표는 내년 1월 구단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적으로 선임되면 이사회의장으로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허 대표의 영입으로 히어로즈 이사회는 사내이사로 박준상 대표이사 사장, 고형욱 단장, 박종덕 이사, 사외이사로 김종백 미국변호사, 허 대표로 구성됐다. 나머지 한 자리는 내년 1월 중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abbi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