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거제∼고흥 남해안 8개 시군 통합관광 브랜드는 '남파랑'

입력 2018-12-31 10:20   수정 2018-12-31 10:44

거제∼고흥 남해안 8개 시군 통합관광 브랜드는 '남파랑'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국토교통부는 남해안 8개 시·군의 해안도로를 중심으로 한 남해안 관광루트의 통합브랜드 '남파랑'을 마련해 남해안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국토부는 작년부터 경남 거제, 통영, 남해, 하동,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고흥을 잇는 남해안 관광루트를 개발 중이다.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은 남해안의 첫 글자 '남'과 남해안을 대표하는 색상인 '파랑'을 결합한 단어로, 아름다운 경관을 따라 이어지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파도가 매력적인 남해안 여행을 표현하고 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는 브랜드 슬로건은 남해안 여행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관광객이 구체화된 관광상품으로 인식하도록 '남해안 쪽빛일주'(AROUND NAMHAEAN)로 정했다.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은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선과 다도해를 태극의 물결과 물방물로 표현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디자인은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 남해안의 한 지점만 다녀가는 기존 종단 여행에서 남해안을 따라가며 자연경관을 즐기는 횡단 여행으로 바뀐다는 것을 3개 축(하늘·내륙·바다)으로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응용디자인을 개발하는 한편, BI(Brand Identity) 활용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도 제작해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bana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