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박항서 매직'으로 베트남 윤활유시장 공략

입력 2019-01-16 11:04  

현대오일뱅크, '박항서 매직'으로 베트남 윤활유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현대오일뱅크와 현대건설기계[267270]가 축구경기 후원을 통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오는 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울산현대축구단과 베트남 22세 이하 올림픽 대표팀 간의 친선 경기를 후원하기로 했다.
베트남 올림픽 대표팀은 내년 도쿄 올림픽을 겨냥해 정부 차원에서 육성 중인 팀이다. 현재 아시안 컵 성인대표팀을 지도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도 경기 당일 현장에 들러 선수들의 컨디션을 살필 계획이어서 현지 주목도가 높은 경기다.
해당 경기는 국영방송인 V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우선 현대오일뱅크는 TV 중계를 통해 자연스럽게 윤활유 브랜드 '엑스티어(XTeer)'가 노출될 수 있도록 경기장 곳곳에 타이틀 배너와 A보드 등 광고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엑스티어가 새겨진 응원 도구를 대량 제작해 관중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고, 현지 대리점과 일반 소비자 300여 명을 초청해 단체 관람을 가질 예정이다.
베트남의 윤활유 시장 규모는 아직 한국의 3분의 1 수준이지만, 매년 4% 넘게 고속 성장하는 시장이다. 이런 만큼 현대오일뱅크는 고품질 윤활유 제품 시장에 일단 집중한 다음 다른 제품군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울산현대축구단과 베트남 올림픽대표팀 간 친선 경기 후원은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당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박 감독과 대표팀 인기가 높아졌다"며 "이번 경기를 통해 엑스티어와 현대건설기계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동남아 시장 판매 거점으로 하노이에 지사를 설립한 현대건설기계도 이번 친선 경기를 마케팅 기회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ykba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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