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산텐, 3월 세계녹내장주간 후원에 앞서 행사 개최

입력 2019-02-04 11:13  

[AsiaNet] 산텐, 3월 세계녹내장주간 후원에 앞서 행사 개최

-- 지속적인 녹내장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 인식 높여

AsiaNet 77256

(오사카, 일본 2019년 1월 30일 AsiaNet=연합뉴스) 오사카 기반의 산텐제약주식회사(Santen Pharmaceutical Co., Ltd., 이하 "산텐")는 녹내장에 대한 대중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9년 3월 10일(일요일)부터 3월 16일(토요일)까지의 세계녹내장주간(World Glaucoma Week)에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녹내장 인식 개선 활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손상을 일으켜 점진적인 시야 손실을 야기하는 안과 질환이다. 녹내장은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를 시작하면, 평생 실명에 이르지 않을 수 있는 질환이다. 따라서 정기적인 안과 검사를 통한 조기 발견이 바람직한 녹내장 치료의 출발점이다. 산텐이 녹내장 산업 준회원으로 가입한 세계녹내장협회(World Glaucoma Association)는 3월 한 주를 세계녹내장주간으로 지정하고, 가능한 한 일찍 녹내장을 발견하고 치료를 시작하도록 장려하고자 세계 곳곳에서 녹내장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산텐은 녹내장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 인식을 높이고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산텐은 이와 같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 11월 17일에 일본 중부의 아이치현 나고야에서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녹내장 인식 개선 행사인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위한 권고(Recommendations for Continued Treatment and Care)"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재활 메이크업*의 선구자인 페이셜 테라피스트 가즈키 레이코(Reiko Kazki, 이하 '가즈키')가 재활 메이크업에 대해 강의하고, 녹내장 전문가 이와세 아이코 박사(Dr. Aiko Iwase, 다지미이와세안과 원장, 이하 '이와세 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
https://kyodonewsprwire.jp/prwfile/release/M105326/201901292640/_prw_PI1im_hkGVy617.jpg

녹내장 치료에는 수많은 유형의 점안액이 사용되는데, 이들 점안액은 가끔 눈 주변의 과다 색소침착(비정상적인 색소 침착)이나 윗눈꺼풀 부위의 꺼짐(쑥 들어간 눈) 같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녹내장 치료에서 중요한 문제는 일부 환자들이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지속적인 치료를 주저하거나 주관적인 판단으로 점안액의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다. 이 행사는 환자들이 이와 같은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에서 가즈키 여사는 재활 메이크업*에 대한 시범을 보였다. 그 목적은 녹내장 점안액의 부작용을 눈에 띄지 않게 만드는 것이다. 그녀의 시범에 여성은 물론 남성 관객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가즈키 여사는 몇몇 관중을 대상으로 직접 메이크업 강의를 하기도 했다. 이와세 박사는 자신의 강의에서 "환자는 지속해서 녹내장 치료를 받음으로써 시야를 유지할 수 있다"라며 "녹내장 치료에서 가끔 약물 부작용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문에 일부 환자는 치료를 중단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이와 같은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에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산텐은 세계녹내장주간을 직원이 자발적으로 녹내장에 대해 배우고, 가족과 친구를 포함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배운 내용을 알려주는 기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산텐은 전 세계 곳곳에서 일하는 자사의 모든 직원이 녹내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장려하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 재활 메이크업: 단점을 없애거나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도록 돕는 메이크업 방식

산텐 소개
안과학에 전념하는 전문기업 산텐은 의약품, 일반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관한 연구, 개발, 마케팅 및 판매를 진행한다. 산텐은 일본 처방 안과약 시장에서 선두주자이며, 60개국 이상에서 환자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산텐은 거의 130년에 이르는 역사를 통해 키워진 과학 지식과 조직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 가족, 그리고 결과적으로 사회의 웰빙에 일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의 회장 겸 CEO는 구로카와 아키라(Akira Kurokawa)가 역임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santen.com)를 참조한다.

자료 제공: 산텐제약주식회사(Santen Pharmaceutical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