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우한시, 아카데미상에 등장

입력 2019-02-26 19:31  

[AsiaNet] 중국 우한시, 아카데미상에 등장




AsiaNet 77562

(우한, 중국 2019년 2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2월 24일, 미국에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CPC 우한시 위원회 홍보부에 따르면, Taiko Studios (Wuhan)의 "One Small Step"이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부문에 후부로 올랐다고 한다. 덕분에 중국 후베이성의 수도인 우한이 다시 한번 세계인의 관심을 모았다.

미국영화협회(Motion Picture Association of America, MPAA)는 이처럼 강렬한 방식으로 단순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 이 작품을 인정했다. 상영 시간이 7분 40초인 이 작품은 중국의 첫 여성 우주비행사들의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다. 중국계 미국인 Luna는 제화공 아버지의 지원을 받아 우주비행사가 되는 꿈을 키웠다. 꿈을 향한 그녀의 노력은 "솔선수범하고, 우수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우한시의 정신을 연상시킨다. 이 애니메이션은 우한의 요소들로 가득하다. Luna의 집은 우한 Optics Valley에 있고, 그녀의 집 근처에는 우한의 특별 요리인 뜨거운 건면 요리점이 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Taiko에 있어 작은 한 걸음은 우한 애니메이션 산업에 있어 큰 걸음이다. 중국 중부도시 우한은 인구 1천만 명의 대형 도시다. 우한에는 89개의 전문대학과 종합대학이 있으며, 캠퍼스 학생은 거의 130만 명에 달한다. 전 세계 도시에서 캠퍼스 학생이 가장 많은 도시다. 또한, 우한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도시이자, 문화와 과학 통합을 위한 국가 시범기지이기도 하다. 2017년에는 유네스코 창의도시네트워크(UNESCO Creative Cities Network)에 가입했으며, 중국 내륙 도시 중 최초로 세계 디자인 수도가 됐다.

우한시 정부는 최근 수년 동안 젊은 인재를 유치하고자 세대 등록 및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우호 정책을 도입했다. 관련 기관들은 우한을 기업가 정신의 도시로 만들고자 지역 기업가들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다른 도시에서 기업가 팀을 유치하며 전 세계 인재를 불러 모으고 있다.

올 10월에는 제7회 세계군인체육대회(World Military Games)가 우한에서 열린다. 100개국 이상에서 약 10,000명의 선수가 우한에 모일 예정이다. 우한은 현대적이고, 조화로우며, 지능적이며, 깨끗한 도시로서의 면모를 세계인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Wuhan Municipal Committe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046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