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지구의 날인 22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옥션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G마켓에서 생태습지 보호를 주제로 한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캠페인을 전개한다. 프리메라의 한정판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습지 보호단체인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에 기부한다.생활용품 브랜드 해피바스도 플라스틱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레스 플라스틱'을 G마켓에서 진행한다.

프리메라와 해피바스는 옥션의 '나눔박스'에도 함께 참여한다. 나눔박스는 회원으로부터 기증받은 중고품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판매한 뒤 수익금을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팀 김영곤 팀장은 "고객이 소비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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