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9-04-24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北김정은, 오늘 새벽 열차로 러시아 향해…김영철 수행 안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러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24일 새벽 러시아를 향해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러시아를 방문하시기 위하여 4월 24일 새벽 전용열차로 출발하시었다"고 밝혔다. 통신은 김평해·오수용 당 부위원장과 리용호 외무상,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 리영길 군 총참모장 등이 동행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iyR0eKFDAma

■ 정부, 오전 국무회의 열어 '추경안' 의결…"선제적 경기 대응"

정부는 24일 오전 9시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선제적 경기 대응 등을 위한 7조원 미만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한다. 정부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추경안을 포함해 법률안 13건, 대통령령안 12건, 일반안건 5건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 들어 세 번째로 편성되는 이번 추경은 7조원 미만 규모로 강원 산불 등 재난피해 복구 지원, 미세먼지 대책, 선제적 경기 대응 등에 투입된다.

전문보기: http://yna.kr/jPRceKkDAma

■ '캐스팅보트' 쥔 오신환 "공수처 패스트트랙 반대표 던지겠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은 24일 "당의 분열을 막고 저의 소신을 지키기 위해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여야 4당이 합의한 공수처 설치안의 신속처리안건 지정안(패스트트랙)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의 결단이 바른미래당의 통합과 여야 합의 정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COR2eKtDAmi

■ 500대 기업중 59곳, 작년에 '번 돈'보다 '이자 낼 돈' 많았다

지난해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59곳이 벌어서 이자도 못 갚는 신세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런 상태가 3년 연속 이어진 이른바 '좀비기업'도 16개에 달했고, 공기업의 경우 평균적으로 번 돈과 낼 이자가 같았던 것으로 나타나 잠재부실 우려가 가장 큰 업종으로 분류됐다. 24일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에 따르면 500대 기업 가운데 지난해 사업보고서와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385개 기업을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의 이자보상배율은 평균 8.6으로 전년보다 1.1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fQRjeK.DAm.

■ 오전 중 대부분 비 그쳐…"출근길 덥고 습해요"

수요일인 24일 전날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대부분 지역에서 오전 중 그치겠다. 강우의 영향으로 출근길 기온과 습도가 비교적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5도, 수원 15.2도, 춘천 16.1도, 강릉 17.4도, 청주 15.3도, 대전 15.4도, 전주 15.1도, 광주 16.5도, 제주 18.1도, 대구 14.8도, 부산 16도, 창원 1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6∼26도로, 평년보다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보기: http://yna.kr/byRzeKwDAm2

■ 車보험료 이르면 내달부터 인상될듯…올해만 두번째

이르면 다음 달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오를 전망이다. 현실화할 경우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다. 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현대해상[001450] 등 다수의 손해보험회사는 최근 보험개발원에 자동차보험 기본 보험료율 검증을 의뢰했다. 보험료 인상에 앞서 자체적으로 산정한 자동차 보험료 인상률이 적정한지 보험개발원에 검증을 요청한 것이다. 인상 폭은 1.5∼2.0% 수준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http://yna.kr/6RRReKEDAmr

■ 박유천 마약검사서 '양성' 반응…구속영장 신청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마약반응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이러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박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3일 검찰 등 수사당국에 따르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지난 19일 국과수로부터 박 씨의 체모에서 필로폰이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전문보기: http://yna.kr/HRRVeKVDAmS

■ 지역 간 의료인력 격차 심각…필수 의료서비스 부족 초래

지역 간 의료인력 불균형이 심각해 지역에 따라 필수 의료서비스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문제가 빚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보건복지부가 서울대 의대 가정의학교실 등 서울대 산학협력단에 맡겨서 연구한 '공중보건장학의 제보보완 방안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기준으로 시도별 병·의원 의사 인력 활동 규모는 지역마다 큰 차이를 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kORHeKkDAms

■ 서울 아파트 입주 '기지개'…5∼7월 7천696가구

올해 들어 5월까지 거의 나오지 않았던 서울 아파트 입주 물량이 6월 다소 풀릴 예정이다. 2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5∼7월 전국 입주 예정 아파트(민간·공공)는 10만4천998가구로 집계됐다. 작년 기간(11만3천가구)보다 6.9% 적지만, 5년 평균(9만가구)과 비교하면 16.9% 늘었다. 서울만 보면 지난해 동기대비 22% 적은 7천696가구, 수도권 전체로는 2.9% 감소한 5만5천526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2QR9eKBDAmf

■ 국제유가 '美 이란제재' 여파 상승세 지속…WTI 1.1%↑

국제유가는 23일(현지시간) 오름세를 이어갔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1.1%(0.75달러) 상승한 66.3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지난해 10월 29일 이후로 6개월만의 최고치다.

전문보기: http://yna.kr/7yR.eKSDAmq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