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광저우, 뉴욕 타임스 광장에서 홍보 영상 방영

입력 2019-05-09 20:32  

[AsiaNet] 광저우, 뉴욕 타임스 광장에서 홍보 영상 방영




-- 세계인들을 황푸로 초청

AsiaNet 78635

(뉴욕 2019년 5월 9일 AsiaNet=연합뉴스) '국제 해운업 올림픽'이라 불리는 2019년 국제항만협회 세계총회(IAPH 2019 World Ports Conference)가 이달 6일 중국 남부 광저우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총회는 이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중요한 황푸 항구가 위치한 광저우의 황푸 지구/광저우 개발지구(Guangzhou Development District, GDD)는 이달 8일에 뉴욕의 유명한 타임스 광장에서 '우리가 믿는 황푸(In Huangpu We Believe)'라는 제목의 홍보 영상을 방영했다. 이 홍보 영상의 목적은 전 세계 사람들을 역동적인 광저우 황푸 지구로 초대하는 것이다. 이 30초짜리 영상은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하루 40회씩 방영될 예정이다.

올해 총회의 주제는 '항구와 도시: 오늘의 협력, 내일의 창조(Ports and Cities: Collaborate Now, Create Future)'다. 고대 해상 실크로드의 요람이었던 황푸는 항구와 도시 간의 연계로 개방과 윈윈 협력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역사가 2천 년이 넘는 황푸 항구는 중국이 외부 세계와 교류하는 아주 중요한 관문이었으며, 선구적인 황푸가 세계에 개방되는 시발점으로 활약했다. 황푸 항구와 성장해온 Nanhai God Temple은 2천 년 역사의 항해 문화를 자랑한다. 1784년 8월 28일에 미국 상선 Empress of China가 처음으로 황푸 항구에 도착하면서 중국과 미국 간에 직접 무역이 시작됐고, 이로 인해 외부 세계를 향한 중국의 개방도 시작됐다. 오늘날에도 개방 정신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으며, 황푸를 미래로 안내하고 있다.

올해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건설 노력이 증대됨에 따라 황푸/GDD는 조정된 개발과 다각화된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 예정이다.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은 국제 지식 도시, 혁신의 원천 및 국제 인재 항구 건설을 중심으로 국제적인 혁신&기술 허브를 건설하기 위해 만반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짧지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이 홍보 영상에서 황푸/GDD는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틀을 기반으로 하는 목표를 소개한다. 그 목표는 중국-싱가포르 광저우 지식 도시를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지식 창조 시범 지구이자 국제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국가 지식 중심지로 건설하는 것, 광저우 과학 도시를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기관 혁신 시범 지구이자 국제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국의 스마트 제조 중심지로 만드는 것, 황푸 항구를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현대 서비스 혁신 지구이자 홍콩과 마카오를 겨냥한 새로운 무역 혁신 중심지로 건설하는 것, 국제 바이오 섬을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의 생명과학 협력 지구이자 세계적 수준의 생물의학 R&D 중심지로 만드는 것이다.

약 1세기 전, 현대 중국의 유명한 정치인인 쑨이셴(Sun Yat-sen)이 황푸의 Changzhou 섬에 황푸 사관학교를 설립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장군의 요람으로 성장시켰다. 당시 야망을 가진 젊은이들 사이에서 '황푸로 가라'는 말이 유행어가 될 정도였다. 오늘날 링난 스타일의 국제적이고 현대적인 황푸가 만들어지고 있는 만큼, 황푸/GDD는 국제 기업이 투자와 성장을 도모하기에 최상의 장소 중 하나가 됐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 '황푸로 가라'는 슬로건이 더욱 풍부해졌다. 이 슬로건은 황푸가 세계에 보내는 초대장일 뿐만 아니라, 일하고, 살며, 여행하기에 좋은 황푸로 만들고자 하는 시민들의 열정도 대변한다.

CPC 황푸 지구 위원회 홍보부가 만든 이 영상에서 황푸 사관학교, Nanhai God Temple 및 Yuyan Academy가 구현하는 전통문화가 Changzhou Slow Island, Rainbow Bridge 및 Yunduan (구름 위) Greenway의 생태적인 풍경, 눈처럼 하얗고 향기로운 벚꽃이 핀 Xiangxue 공원, 음악 분수쇼 등과 조화를 이룬다. 이 영상은 황푸/GDD의 화려한 과거와 독특한 매력을 잘 보여준다.

이곳은 풍부한 기회로 축복받은 땅이며, 황푸/GDD는 이곳으로 이주하고, 이곳에서 보람찬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환영한다. 우리는 황푸를 믿는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Huangpu District Committee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554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