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고객센터,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입력 2019-05-10 09:53  

BNK부산은행 고객센터,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BNK부산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자사 고객센터가 4년 연속 지방은행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45개 산업 262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고객 맞이,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16가지 항목을 놓고 서비스를 평가했다.
부산은행 콜센터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담분석 시스템과 모니터링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은행은 불편사항을 먼저 찾아 개선하는 고객불만제로팀, 대출 관련 업무를 집중 처리하는 론센터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두희 고객상담부장은 "앞으로는 음성을 분석해 본인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최첨단 맞춤 상담체제를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jm703@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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