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9-05-20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류현진, 시즌 6승…MLB 평균자책점 전체 1위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메이저리그(MLB) 전체 평균자책점 1위로 우뚝 서며 시즌 6승(1패)째를 수확했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벌인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삼진 5개를 곁들여 산발 5안타, 1볼넷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봉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ZRHfK1DAJI

■ 당정청, 검경 수사권 조정 관련 경찰개혁안 협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 경찰권력 비대화 우려를 막기 위한 경찰개혁안을 논의한다. 당정청은 이날 '경찰개혁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협의회를 열고 수사경찰과 행정경찰의 분리 방안, 정보경찰의 민주적 통제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지난 2월 당정청 협의를 바탕으로 발표한 자치경찰제 도입안의 추진 현황과 보완 방안, 당시 발의된 경찰법 개정안에 대한 국회 논의 활성화 방안 등도 다룰 전망이다.

전문보기: http://yna.kr/v6RhfKWDAIa

■ 사업장 사회보험 체납액 급증…3월 국민연금7%↑ 건보료26%↑

숙박·음식업 사업장을 중심으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등 사회보험 체납액이 늘고 있다. 20일 통계청 통계빅데이터센터에 따르면 3월 사업장의 국민연금 보험료 체납액이 지난해 동월보다 7.2%, 체납 사업장 수는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월 대비 체납액 증가 폭은 통계가 공개된 2016년 1월 이후 가장 컸다.

전문보기: http://yna.kr/w5R3fKeDAI4

■ '비트코인 10년' 악용 우려 현실로…마약·협박범죄에 단골 등장

정부의 개입 없이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한 암호(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세상에 나온 지 10년이 지났다. 익명성을 강조하는 암호화폐의 특성상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는 초기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 2009년 개발돼 최근까지 급등락을 반복한 비트코인은 익명으로 거래된다는 점 때문에 '검은 돈'으로 활용될 것이라는 우려가 꾸준히 제기됐다. 마약 구매에 비트코인이 활용되고, 납치·협박범들이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사례도 잇따른다. 이런 내용은 국내의 여러 판결과 수사를 통해서도 사실로 확인된다.

전문보기: http://yna.kr/t6RzfKVDAI.

■ 여야3당 원내대표 오늘 '호프타임'…국회정상화 방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0일 오후 8시께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호프 타임' 형식의 회동을 하고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3자 회동은 오 원내대표가 지난 16일 취임 인사차 이 원내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맥주 잘 사주는 형님'이 돼 달라고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이들 원내대표는 회동에서 민생 법안 및 추가경정예산(추경) 처리,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등을 두고 교착 상태를 풀어갈 실마리를 모색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y6RrfKXDAIs

■ '삼성-코닝 합작법인 청산으로 수천억 부당유출' 1천700억 추징

삼성과 미국계 소재회사인 코닝이 2014년 합작 관계를 청산하는 과정에서 코닝이 합작법인인 코닝정밀소재에 부담을 떠넘겨 코닝정밀소재가 매년 1천500억원이 넘는 돈을 청산 비용 명목으로 코닝에 지급해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국세청이 세무조사를 벌여 "코닝정밀소재의 소득이 해외로 부당하게 유출됐다"며 1천700억원이 넘는 거액을 추징했고, 코닝 측이 조세심판원에 불복신청을 내 현재까지 논리 싸움을 벌이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9qRRfKpDAGc

■ 오늘은 '성년의 날'…올해 성년되는 청소년 2000년생 63만명

올해 성년이 되는 전국 청소년은 2000년생 63만여명이다. 이들은 성인의 권리와 의무, 책임을 가지고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게 된다. 정당에 가입하고 대통령 선거와 국회의원 선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 또는 후견인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하고 재산관리도 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만 19세 성년이 되는 청소년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오후 5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전문보기: http://yna.kr/AgRgfKzDAHo

■ '인보사 사태' 소액주주 금주 이웅열 등 검찰 고소·소송

'인보사 사태'에 따른 주가 하락으로 손실을 본 코오롱티슈진[950160] 소액주주들이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 등을 검찰에 고소하기로 했다. 20일 제일합동법률사무소에 따르면 코오롱티슈진 소액주주 100여명은 이번 주 중 회사 및 경영진을 상대로 형사 고소 및 민사 소송을 낼 예정이다. 이 법률 사무소의 최덕현 변호사는 "늦어도 오는 24일까지 회사와 전·현직 경영진을 대상으로 검찰 고소 및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6RNfKIDAIG

■ 로이터 "구글, 中화웨이와 일부 비즈니스 중단"

미국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를 거래제한 기업 명단에 올린 것과 관련, 구글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이전이 필요한 화웨이와의 비즈니스를 중단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앞서 미 상무부는 지난 16일 화웨이와 화웨이의 68개 계열사를 거래제한 기업 리스트에 올렸다. 이에 따라 화웨이와 해당 계열사들은 미국 기업에서 부품 구매 등을 할 때 미국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전문보기: http://yna.kr/wYR.fKDDAJw

■ 흐리고 오전까지 빗방울…"낮부터 조금 쌀쌀해요"

월요일인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 영서 남부와 충청 내륙, 남부 내륙에서는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으로 많지 않다. 낮에는 중부 지방부터 차차 맑아질 전망이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6.1도, 인천 15.3도, 수원 15.4도, 춘천 19.5도, 강릉 23.3도, 청주 19.2도, 대전 18.9도, 전주 17.3도, 광주 16.7도, 제주 17.5도, 대구 18.9도, 부산 17.6도, 울산 18.4도, 창원 17.8도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GZRYfK.DAJ_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