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9-06-19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시진핑, 北노동신문에 기고…"한반도문제 대화·협상 진전 추동"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방북을 하루 앞둔 19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기고를 통해 한반도 문제와 관련한 대화와 협상에서 진전을 이루도록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 주석은 이날 노동신문에 실린 기고문에서 "우리는 조선측 및 해당측들과 함께 의사소통과 조율을 강화하고 조선반도(한반도) 문제와 관련한 대화와 협상에서 진전이 이룩되도록 공동으로 추동함으로써 지역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을 위해 적극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QRkfKHDA6g

■ 중부지방 오전까지 비…일부 지역 천둥·번개도

수요일인 19일에는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 북부에 오전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에는 구름이 많겠다. 오후부터 밤사이 내륙 일부 지방에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도 있다. 이날 오후 9시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강원, 충북 북부 등에 5∼30㎜, 서울과 경기(동부 제외)와 충남 북부는 5㎜ 내외다.

전문보기: http://yna.kr/lPRzfK2DA6S

■ 日 니가타현 규모 6.8 강지진…일부 지역에 쓰나미 주의보

일본 야마가타(山形)현 인근 해상에서 18일 오후 10시 22분께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니가타(新潟)현 무라카미(村上)시에서 최대 진도 6강(强)의 진동이 관측됐다. 진도 6강은 실내에서 고정하지 않은 가구의 대부분이 이동하고 넘어지는 경우가 많아지는 수준이다.

전문보기: http://yna.kr/G5RDfKDDA5K

■ 주요 그룹, 작년 내부거래 94%가 수의계약…삼성 24조원 규모

지난해 국내 주요 그룹의 계열사 간 내부거래 가운데 무려 94%가 수의계약 형태로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등을 포함해 900개 가까운 기업들이 100% 수의계약으로 내부거래를 진행했고, 셀트리온과 네이버 등 12개 그룹은 수의계약에 따른 내부거래의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http://yna.kr/z3RyfKVDA5x

■ "바이킹시긴서 2TB 데이터 확보"···헝 경찰 수사 장기화 전망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가 장기화할 것으로 보인다. 부다페스트 지방경찰청은 18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 경찰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람선 허블레아니호(號)를 뒤에서 들이받은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號)에서 무선통신 내용 등 2TB(테라바이트) 분량의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 바이킹 시긴호를 촬영한 증거 사진이 5천장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PRWfKJDA6L

■ 50∼60대 신중년 10명 중 4명 "황혼이혼·졸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50∼60대 '신중년' 10명 중 4명은 상황에 따라 '황혼이혼'이나 '졸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황혼이혼과 졸혼에 대한 인식은 성별, 연령 등에 따라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긍정적 인식은 남자보다는 여자, 중소도시·농어촌보다는 대도시, 60대보다는 50대에서 훨씬 더 높았다.

전문보기: http://yna.kr/I3RdfKgDA54

■ '무임승차' 건강보험 피부양자 '뚝'…작년 2천만명선 무너져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에 얹혀 '무임승차'하던 피부양자가 점점 감소하면서 지난해 2천만명 아래로 내려갔다. 건보 당국이 피부양자 자격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보험료를 내지 않고 보험 혜택을 누리던 피부양자가 줄면서 형평성 논란도 많이 가라앉을 것으로 보인다. 19일 건강보험공단의 '2018년 건강보험 주요통계' 자료를 보면, 작년 피부양자는 1천951만명을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4RMfKiDA5.

■ 文대통령, 오늘 U-20 월드컵 준우승 대표팀 靑 초청해 격려 만찬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대표팀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정용 감독과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 주는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 등 대표팀과 만찬을 함께하면서 한국 남자축구 사상 FIFA 주관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16일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에 패한 뒤 SNS에 글을 올려 "멋지게 놀고 나온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선수단을 격려한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Q4RhfK.DA5W

■ 플로리다 출정식 앞둔 트럼프 "무슨 일 일어나는지 보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밤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리는 2020년 대선 출정식과 관련, '열광적인 밤'이 될 것이라며 흥행몰이에 나섰다. 역대 미국 대선 때마다 초박빙의 승부가 펼쳐지며 '캐스팅보트' 역할을 해온 플로리다주(州)에서 재선 도전을 공식출마, 플로리다 표심 공략을 통한 기선제압에 나서겠다는 포석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출정식을 몇 시간 앞두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가짜 뉴스는 보도하고 있지 않지만, 공화당의 열정은 항상 대단하다"며 "지금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봐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RrfKhDA6E

■ 'KT 부정채용 관여' 이석채 회장 등 오늘 재판에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 등 유력인사의 지인이나 친인척 등을 부정 채용한 이석채 KT 전 회장 등 KT의 전직 임직원이 법정에 선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신혁재 부장판사)는 18일 오전 10시30분 이 전 회장과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 김상효 전 KT 인재경영실장(전무) 등의 업무방해 사건 공판준비기일을 연다. 공판준비기일은 정식 심리에 앞서 공소사실에 대한 피고인 측의 입장과 쟁점을 정리하고 심리 계획을 세우는 절차다.

전문보기: http://yna.kr/X4R0fK1DA5z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