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JA Solar, 요르단 태양광 발전소에 고효율성 PERC 양면발전 모듈 공급

입력 2019-11-22 15:12  

[PRNewswire] JA Solar, 요르단 태양광 발전소에 고효율성 PERC 양면발전 모듈 공급

(베이징 2019년 11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고성능 광발전 제품을 제조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JA Solar가 요르단 67MW dc Mafraq I 태양광 발전소와 67MW dc Empire 태양광 발전소에 필요한 모든 고효율성 PERCC 양면발전 모듈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Mafraq I과 Empire 태양광 발전소는 양면발전 모듈을 사용하는 중동 최초의 프로젝트다. 이 두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사막 환경에서 PERC 양면발전 모듈을 적용하기 위한 훌륭한 참조 사례가 될 전망이다.

Mafraq I과 Empire 태양광 발전소의 발전 규모를 합하면 134MW에 달한다. 두 발전소는 Fotowatio Renewable Ventures (FRV)가 개발 중이다. FRV는 세계 굴지의 포괄적인 재생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여러 지역에서 신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JA Solar는 2016년부터 FRV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사는 G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 부문에서 협력하고 있다.

FRV와 JA Solar가 협력하는 Mafraq I과 Empire 태양광 발전소는 요르단의 그리드에 연결됐다. 두 발전소는 모래 폭풍, 고온, 건조 기후 및 주야간의 큰 일교차와 같은 극단적인 환경 조건으로 유명한 요르단 사막 지역에 위치한다. 이처럼 극단적인 조건 때문에 이 지역에 설치되는 PV 모듈은 전형적으로 높은 성능 요건이 필요하다. JA Solar 양면발전 모듈은 온도 계수와 기계 부하 저항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마모, 바람과 모래, 화재 및 기후 저항성 같은 다른 속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그에 따라 이 모듈은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한 성능 저하와 전력 약화를 최소한으로 줄인다. JA Solar는 자사의 PERC 양면발전 모듈의 선형 전력 출력에 대해 30년 보증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태양광 발전소의 안정성과 높은 발전 용량을 보장한다. 현재 작동 중인 두 발전소는 매년 총 2.60억kWh에 달하는 전기를 생산하고, 매년 210,000t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JA Solar 이사회 의장 Jin Baofang은 "자사는 중동의 태양광 시장에서 주요 업체 중 하나"라며 "구체적으로 요르단 태양광 시장에서 자사의 점유율은 30%가 넘으며,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및 기타 중동 국가에 대한 선적량은 최근 수년 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협력을 이어가고, 이 지역 고객을 위한 고효율성 광발전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JA Solar 소개
JA Solar는 고성능 광발전 제품 제조업체다. 세계 여러 곳에 12개의 제조기지와 2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한 JA Solar는 실리콘 웨이퍼, 전지, 모듈 및 광발전 발전소 사업에 종사한다. JA Solar의 제품은 12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지상 설치 발전소, 상업 및 산업용 옥상 PV 시스템, 주거용 옥상 PV 시스템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JA Solar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 견고한 재무 실적 및 안정적인 국제 매출과 서비스망 같은 이점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과 높은 인정을 받아왔다. JA Solar는 수년 연속으로 포춘 중국 500대 기업과 세계 500대 신에너지 기업 순위에 들었다. (www.jasolar.com)

FRV 소개
FRV는 호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해 여러 시장에서 활약하는 세계 굴지의 재생에너지 개발업체다. FRV는 자사의 입증된 경험과 업계 전문지식을 통해 핵심 시장에서 깨끗한 발전 자산으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소유권을 통합하는 사업 모델을 구축했으며, 장기적인 운영과 재정 최적화를 도모한다. FRV는 발전 부문의 변혁으로 인한 고객 수요에 점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향후 5년 동안 고정자산에 미화 4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그 목표는 2019년 0.7GW에서 2024년 5.8GW로, 총 설치용량을 8배 증가시키는 것이다. (www.frv.com)

출처: JA Solar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