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의 제조 도시 둥관, 지역 업체 위한 지원책 발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2-15 17:28  

[AsiaNet] 중국의 제조 도시 둥관, 지역 업체 위한 지원책 발표

[AsiaNet] 중국의 제조 도시 둥관, 지역 업체 위한 지원책 발표

AsiaNet 82876

(둥관, 중국 2020년 2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 내 수많은 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저지하고자 일부 기업, 가게 및 공장의 사업 운영을 연기함에 따라,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중국 남부의 제조 도시 둥관은 지역 업체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과 그 영향을 해결하도록 여러 가지 조처를 추진했다.

광둥성 정부 홍보실이 최근 기자 회견을 열고, 둥관의 업무 재개 상황을 소개했다. 2월 10일 밤까지 4,491개의 지역 기업이 질서정연하게 비수기 업무를 재개했다. 그중 79.54%의 업체가 제조업에 종사한다.

둥관 산업정보기술부 차장 Liu Jintang은 "코로나19는 둥관의 전반적인 미래 발전에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둥관의 산업은 연평균 성장률이 7.4%에 달하며, 광둥성이 지정한 규모보다 큰 산업체 부가가치 중 13.3%를 차지했다. 첨단 제조와 첨단기술 제조 산업의 부가가치는 각각 54.2%와 42.2%를 차지했다. Liu 차장은 "데이터는 둥관의 경제가 회복탄력성과 위험 방지 능력이 있음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는 올 전반기, 특히 1분기에 둥관의 산업 성장에 어느 정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Liu 차장은 장기적으로는 경제 기초와 양질의 발전에 변화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응하고자 둥관은 긍정적인 정책들을 발표했다. 7일에는 지역 업체를 지원할 15개의 정책이 도입됐다. 여기에는 임대료 면제나 무료 임대료, 세금 인하, 융자금 이전과 갱신, 인재 영입 같은 55건의 특혜 조치도 포함된다. 이와 같은 움직임의 목적은 중소기업의 업무 재개를 도모하고, 코로나19가 사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들 조치는 총 25억 위안에 달하는 기업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둥관의 인적자원사회보장청이 제공하는 고용안정보조금 조치는 총 1.68억 위안에 달하는 기업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190,000개가 넘는 업체와 121만 명에 달하는 직원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관리와 업무 재개 지연으로 인해 업체들은 노동 비효율성 같은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했으며, 이는 둥관 내 제조업체의 정상 운영과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기업이 가능한 한 빨리 적절한 직원을 채용하도록 돕고자 둥관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열고, 1,153개 업체에서 나온 총 83,000건의 일자리 수요 정보를 공개했다. 또한, 전염병 예방과 관리 필요성에 대한 일자리 수요를 위한 특별 포스트 컬럼도 구축했다. 이는 채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

둥관에서 광고 사업을 하는 기업가 Song Qinggang은 세금 및 임대료 인하 같은 둥관의 기업 지원 정책들이 매우 유용하며, 운영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제조 업체에 높은 지원과 격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둥관은 지역 제조 산업, 특히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제때 여러 조치를 추진했다. 지난 6일, 둥관은 지역 업체들을 지원하고자 여러 가지로 개선된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자본 증대와 생산 확장 측면에서 10가지 조치를 도입하고, 둥관의 산업 변혁과 향상을 촉진하고 발전 환경을 최적화한다.

한편, 둥관은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 역량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둥관시 정부는 기업과 관련된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통합하고, 토지, 기술, 자본, 인재 및 기타 측면에서 자원 요소들을 조정한다. 또한, 'Qi Guan Jia'라는 정보 플랫폼의 관련 기능을 더 최적화하고 있다. 더불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조치들을 결합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서비스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 서비스 전문가의 작용 기제를 특별히 구축했다.

지역 정부와 기업은 코로나19가 사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Liu 차장은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앞서 연기됐던 소비와 투자가 재개될 것"이라며 "둥관의 산업 경제는 보상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시적인 시장 수요 억제는 모든 산업에 걸친 주문량 회복으로 이어질지도 모른다.

자료 제공: Bureau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 of Donggua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