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GCC, OETC 지분 49% 인수 완료

입력 2020-03-17 20:11  

[PRNewswire] SGCC, OETC 지분 49% 인수 완료

(무스카트, 오만 2020년 3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1일, 중국 국가전력망공사(State Grid Corporation of China, SGCC)가 오만 무스카트에서 매도업체 Nama 그룹과 오만 송전기업 OETC의 지분 49%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 파트너인 SGCC는 오만 전기 그리드의 운영 안전성과 배전 용량을 지속해서 향상시키고자 지역 내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그리드 운영 관리에 관한 자사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할 예정이다.

업계에서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을 옹호하는 안정적이고 국제적인 장기 투자자가 되는 데 전념하는 SGCC는 항상 장기적이고 지역적이며 시장 지향적인 운영을 주장한다.

SGCC는 첨단 송전 기술, 관리 경험 및 강력한 브랜드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내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SGCC는 해외 전력과 에너지 부문에서 국제 주식자산 인수, 그린필드 개발 프로젝트 및 자산 운영관리에 접근하는 데 있어 평등과 상호 성장이라는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SGCC는 2008년부터 필리핀(NGCP, 40%), 포르투갈(REN, 25%), 호주(ElectraNet의 46.56%, SGSPAA의 60%, AusNet의 19.9%), 홍콩 SAR(HKEI, 21%), 이탈리아(CDP Reti, 35%), 브라질(CPFL, 약 85%), 그리스(IPTO, 24%), 오만(OETC, 49%)에서 연속으로 주식을 인수했다.

SGCC는 텔레스 피레스 송전선과 벨로 몬테 수력발전 UHV 송전 프로젝트를 포함해 여러 건의 그린필드 투자 입찰을 수주했다. 총 가치가 미화 650억 달러에 달하는 SGCC의 해외 프로젝트는 모두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며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 또한, SGCC는 해외 자산의 용량을 확장하고, 투자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를 강조한다.

SGCC는 필리핀에서 NGCP 프로젝트의 주주가 된 후로 자사의 첨단 전력 그리드 기술과 관리 경험을 지역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공유했다. 그 목적은 운영, 전력의 품질 및 신뢰도를 지속해서 향상시키고, 필리핀의 경제 발전을 위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력 공급을 보장하는 것이다.

더불어 SGCC는 자연재해와 싸우는 NGCP도 지원하고, NGCP 전력 자산의 재해 방지와 회복 탄력성을 높이는 한편, 복구 자문을 제공할 전문가를 여러 차례 파견했다.

SGCC는 브라질에서 CPFL을 품질과 효율성 향상으로 이끌었으며, 이를 통해 CPFL은 인정받은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CPFL은 '최우수 국내 배전기업(Best National Distributor)'으로 선정됐고, 2017년 브라질 고평가 배당 보고서(Brazil Reputation Dividend Report)에서 '에너지 기업 평가 1위'(2017)에 올랐다. 또한, CPFL은 IASC 어워드(Aneel 소비자 만족 지수)(2018)도 수상했다. State Grid Brazil Holding (SGBH)이 시행하는 벨로 몬테 UHVDC II단계(XRTE)는 실용적인 환경보호 작업을 인정받아 2019년 Benchmarking Brazil 최고의 사회환경관리 프로젝트(Best Social Environment Management Project)로 선정됐다. 한편, 텔레스 피레스 송전 II단계 프로젝트는 예정보다 2년 6개월 일찍 완공됐고, ONS Brazil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호주에서는 SGSPAA 북부 가스 파이프라인 I단계 프로젝트가 '최고의 고객 혁신상(Best Customer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고, 2019년에는 Power Changers 프로젝트로 2019 국제 에디슨 어워드(International Edison Award) 결선에 올랐다. 미래 지역사회를 위해 전기의 보안성, 신뢰도 및 적절한 가격을 높이는 데 새로운 에너지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에 관한 통찰을 제공하는 AusNet Services 프로젝트는 클린 에너지 위원회(Clean Energy Council)가 수여하는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공동 수상했다.

포르투갈에서는 REN이 좋은 사업 실적과 기업 이미지를 인정받아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Most Attractive Employer)'로 선정됐다. 한편, SGCC는 지역 교육, 문화와 스포츠 및 빈곤 퇴치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공복지 프로젝트를 통해 국가와 지역에서 경제, 사회, 시민 생계 및 환경을 통합하는 포괄적인 개발을 추구한다.

SGBH는 브라질에서 450개가 넘는 공공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리우데자네이루 고대 Valongo 항구 고고학 유적지, Mare do Amanha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등이 있다. 이 오케스트라 프로젝트는 6,000명이 넘는 10대 젊은이들을 성공적으로 훈련시켰고, 유엔 글로벌 콤팩트가 수여하는 '최고의 사회적 책임 관리 실천상(The Best Management Practice of Social Responsibility Award)'을 수상했다.

필리핀에서 SGCC는 학생 지원 프로그램, 지역사회 발전, 재난 저항과 완화 및 환경 보호에 크게 일조하고자 NGCP를 지원했다. 'Brighten Up' 프로젝트는 중국 기업이 필리핀에서 대규모로 시행한 최초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오지에 위치한 두 개 마을에 전기를 공급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gcc.com.cn을 참조한다.

SGCC 소개
2002년에 설립된 SGCC는 전력 그리드 투자, 건설 및 운영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국유기업이다. 재전화(re-electrification)와 에너지 연결성에 전념하고, 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대안으로 전력 수요를 충족시키는 SGCC는 26개 성, 자치구 및 시(중국 영토의 88%)에서 11억 명이 넘는 인구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공익 기업체인 SGCC의 등록 자본은 8,295억 위안이며, 총 해외자산은 미화 650억 달러에 달한다.

출처: SGC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