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보란 듯?…멜라니아 "모두 마스크 착용 심각히 여겨야"

입력 2020-04-05 01:40  

남편 보란 듯?…멜라니아 "모두 마스크 착용 심각히 여겨야"
CDC 새지침 발표 후 트윗…트럼프 "난 마스크 착용 안할 것" 발언과 대비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모든 미국인의 마스크 착용을 공개적으로 독려하고 나섰다.
이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마스크 착용 권고 관련 새 지침안 발표와 흐름을 같이 하는 것이나, 권고안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겠다는 남편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과는 대비되는 대목이다.
4일(현지시간) 미 언론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전날 저녁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주말이 다가오는 가운데 나는 모든 이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안면 가리개 착용을 심각하게 여기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는 누구에게나 퍼질 수 있는 바이러스이다. 우리는 이를 함께 멈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멜라니아 여사의 트윗은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의 백악관 브리핑에서 마스크 등 안면 가리개의 자발적 착용을 국민에게 권고하는 내용의 CDC 지침을 발표한 지 얼마 안 돼 나온 것이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멜라니아 여사가 트윗을 통해 CDC의 새 지침을 지지하면서 남편과는 상반된 메시지를 발신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브리핑에서 새 지침을 발표하면서 CDC 권고에도 불구, 자신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것을 두고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은 몸 상태가 좋다면서 "집무실에서 아름다운 '결단의 책상'(대통령 전용 책상)에 앉아 안면 마스크를 착용한 채 (다른 나라) 대통령, 총리, 독재자, 왕, 여왕을 맞이하는 것을 생각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다만 멜라니아 여사가 자신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겠다는 남편의 발언을 인지한 상태에서 이 트윗을 올렸는지는 분명치 않아 보인다.
멜라니아 여사는 지난 2018년 6월 트럼프 행정부의 밀입국자 무관용 정책인 '부모-자녀 격리 지침'에 대해 "가슴으로 통치해야 한다"며 공개적 비판을 가하는 등 종종 남편과 별도의 목소리를 내온 바 있다.
멜라니아 여사는 최근 미 방송사들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공익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그는 코로나19 검사 결과에서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지난달 23일 미언론들이 보도한 바 있다.
hanks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